한겨울 추위와 기습 한파가 오감에 따라 패딩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겨울 패딩 아우터는 보온성과 경량성은 기본, 다채로운 디자인의 스타일리시함을 두루 갖춘 제품이 인기다. 하지만 지난해와 달리 롱패딩 일변도에서 벗어나 서로 다른 길이감의 제품으로 다양화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 길이에 따른 감각적인 윈터룩을 제안한다.

 

◆ 숏패딩

뉴트로 열풍과 맞물려 짧은 기장의 숏패딩은 스포티한 무드의 겨울 캐주얼룩에 빠질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영하 한자리 수의 아침저녁 기온, 낮 기온이 0도나 영상을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따뜻하게 느껴지는 날이 있다. 이런 날에는 가벼운 느낌의 아우터를 찾게 된다. 특히 운전자라면 하체까지 감싸는 롱다운 대신 숏기장의 아우터를 입으면 따뜻함과 활동성을 높일 수 있다.

사진=지프, 마운티아 제공

로고 플레이 디자인이 매력적인 지프의 숏 다운 점퍼에 데님, 코듀로이 팬츠 등 복고 감성의 팬츠를 매치하면 자유분방한 느낌의 윈터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 숏 패딩은 롱스커트나 롱부츠와 코디하여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이번 시즌 지프 숏다운 점퍼는 은은한 광택감에 트렌디한 오버사이즈로 제작돼 겨울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며 목을 감싸는 하이넥 디자인이 더해져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마운티아의 남성용 ‘맥버리다운재킷’은 짧은 기장의 트렌디한 푸퍼 스타일에 블루종 디테일을 더해 캐주얼뿐만 아니라 포멀룩에도 어울리는 제품이다. 덕다운 충전재로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고 목 부분과 소매에 시보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다크 네이비와 올리브 카키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사진=마모트 제공

마모트의 ‘로니 다운자켓’은 트렌디한 숏기장에 벌키한 느낌을 살린 스타일의 여성용 중량다운자켓이다. 겉감은 폴리에스터로 딸기우유 같은 핑크 색상과 기본 색상인 네이비로 구성돼 발랄한 느낌을 더했으며, 고신축 스트레치 원사를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다. 충전재는 구스 솜털과 깃털을 8대 2의 비율로 적용했으며, 소매 시보리로 외부의 찬바람을 차단해 보온성을 높였다. 여기에 엉덩이를 살짝 덮는 위치의 자켓 하단은 살짝 둥글게 모이는 코쿤형 실루엣에 시보리를 더해 찬바람의 유입을 막으면서도 펑퍼짐한 느낌을 없애는 효과를 냈다. 또한 후드 일체형 디자인과 가슴 부분의 절개 지퍼로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해 연출할 수 있다.

 

◆ 하프패딩

하프기장 패딩은 한파 속 따뜻한 날씨에 일상에서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데다 롱패딩보다는 활동성을 높이고, 숏피딩보다는 보온성 강화 및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어울린다.

사진=에디션 센서빌리티 제공

3545 뉴포티 세대를 위한 남성 캐주얼 브랜드 에디션 센서빌리티의 몽골피에 구스다운 시리즈는 100% 구스 충전제에 리얼 퍼 트리밍의 후드를 부착했다. 숏 기장부터 허벅지 중간 정도의 미들 기장, 무릎 정도의 롱 기장과 무릎 아래까지 오는 엑스트라 롱 기장 등 다양한 길이와 컬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재 또한 매트한 텍스처로 비즈니스 웨어와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다. 또한 중량감과 패턴을 고려한 슬림한 디자인에 풍성한 실버폭스와 라쿤 퍼 트리밍으로 최상의 프리미엄을 살렸다.

마모트의 ‘레이크 다운자켓’은 사파리 디자인에 면과 나일론 혼직 원단을 겉감에 적용해 일상에서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는 남녀공용 하프기장 다운자켓이다. 구스다운 8대 2비율의 충전재와 보아 퍼 안감, 운동 시 발생하는 땀을 이용해 발열반응을 일으키는 메가히트를 적용해 최적의 보온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손목 부분은 시보리와 벨크로를 적용해 손목과 밀착력을 높여 찬바람 유입을 최소화했다.

사진=마모트 제공

또한 아웃포켓과 가슴 부분의 지퍼 포켓을 적용해 수납성을 높이면서도 밋밋할 수 있는 자켓에 포인트 역할을 해준다. 후드에는 투톤 염색된 풍성한 리얼 라쿤 퍼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이트그레이, 카키, 블랙 3가지.

마운티아의 남성용 ‘네스티다운재킷’은 양면으로 착용 가능한 리버시블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겉면은 다크 베이지와 네이비 컬러의 심플한 스타일로 출퇴근룩이나 데일리룩에 활용하기 좋고, 뒤집으면 블랙 컬러의 지그재그 퀼팅 디자인이 돋보이는 캐주얼 패딩으로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벼우며 보온성까지 갖췄다.

사진=마운티아 제공

여성용 제품은 엉덩이를 살짝 덮는 하프기장 스타일로 활동성을 살렸다. 마찬가지로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고, 풍성한 라쿤털 후드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색상은 광택 소재를 사용한 브라운과 스트레치 소재에 프린트를 적용한 그레이 2가지이며, 색상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 다른 여성용 제품은 팔 부분에 스웨터 소재를 사용해 단벌로도 레이어드룩을 연출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타일로 출시됐다. 슬림한 허리라인 핏이 돋보이는 하프 롱다운으로 여성스러운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스타일 모두 연출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코디에 활용할 수 있는 다운 머플러가 세트로 구성돼 스타일링의 폭을 넓혔다. 색상은 포레스트, 네이비 2가지.

사진=K2 제공

K2의 비즈니스 캐주얼 다운 ‘폴’은 블랙, 네이비 등의 모던한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데일리룩, 여행, 출장 등 비즈니스룩으로도 제격이다.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우수한 멤브레인 소재를 적용해 눈이나 비, 바람에도 강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겉감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다. 다운 충전재를 감싸 다운이 새어나지 않도록 하는 다운백을 스트레치성이 있는 소재로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풍성한 라쿤 퍼후드와 소매 시보리 처리를 통해 보온력을 한층 강화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2가지.

 

◆ 롱패딩

극강의 보온력으로 추위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는 겨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무릎 아래까지 감싸주는 롱패딩이 정답이다.

사진=에디션 센서빌리티, 프로스펙스, 지프 제공

간결한 디자인, 긴 기장감의 지프 ‘익스퍼트 롱패딩’은 스포츠, 캐주얼, 세미 포멀까지 장르의 구애 없이 다양한 룩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트레이닝팬츠, 데님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무심한 듯 스타일리시한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며 세미 정장이나 로퍼, 부츠 등 포멀한 아이템과 코디해도 멋스럽다.

프로스펙스 오리지널은 패션매거진 데이즈드 화보에서 롱패딩을 활용한 감각적인 스트리트 무드를 제안했다. 페미닌한 체크 원피스를 이너로 해 화이트 롱패딩 포인트 룩을 완성하기도 했으며 레드 컬러의 롱패딩과 이지웨어를 매치해 스포티하고 트렌디한 뉴트로룩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 때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삭스 슈즈를 함께 매치해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