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영화
박스오피스 1위 '생일', 관객들이 뽑은 명장면 3 #전도연 #설경구 #모임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장기 흥행 시동을 걸고 있는 ‘생일’이 관객들이 직접 꼽은 명장면 TOP 3를 공개했다.

사진='생일' 스틸컷

# 1. ‘순남’의 뜨거운 눈물, 그리고 말없이 안아주는 이웃

관객들이 꼽은 첫 번째 명장면은 순남(전도연)의 오열 장면이다. 먼저 떠나간 아들 수호(윤찬영)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순남이 아들이 없는 빈 방에서 인정하고 싶지 않은 현실에 점차 오열하는 장면은 관객들도 함께 울며 공감하게 만든다. 특히 아파트 밖으로까지 터져 나오는 순남의 울음 소리에 바로 달려온 옆집 사는 우찬 엄마(김수진)는 그런 순남을 그저 말없이 안아줘 관객들의 마음까지도 위로하는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이 장면에 대해 “아들을 잃은 엄마의 심경을 세밀하게 표현해 설득력을 높였다”고 호평했다. 실제로 영화를 본 관객들 역시 “나도 같이 오열했다” “절절한 아픔을 연기 아닌 실제 감정으로 느끼게 해줬다” “전도연이 아들 옷 잡고 오열할 때가 아직도 생각난다”고 리뷰를 남겼다.

사진='생일' 스틸컷

# 2. 아들의 여권에 도장을 받는 ‘정일’

두 번째로 관객들이 손꼽은 명장면은 공항 장면이다. 베트남에서 홀로 일하는 아빠를 찾아가기 위해 여권을 만든 아들 수호의 이야기를 들은 아빠 정일(설경구)은 떠나간 아들을 위해 여권에 도장을 받으러 간다. 정일은 그간 표출되지 않았던 감정을 폭발하게 되고 이 장면에서 수많은 관객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아들의 비어있는 여권을 보며 생각에 잠기는 장면처럼 절제된 톤으로 그린 조용한 순간이 더 빛을 낸다”고 전하며 “공감 가는 눈물을 만드는 영화” “감성적이고 사려 깊은 영화”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변상욱 CBS 대기자 역시 이 장면을 ‘영화 속 최고의 공감 명장면’이라며 뉴스에서 언급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관객들은 “마음이 아파서 눈물이 났다” “아직도 머릿속에 남는 장면이다”라는 진심어린 리뷰를 남겼다.

사진='생일' 스틸컷

# 3. 가족, 친구, 이웃 모두 모인 생일 모임

관객들이 손꼽은 마지막 명장면은 생일 모임 장면이다. 떠나간 아들 수호의 생일 모임을 위해 아빠 정일, 엄마 순남, 여동생 예솔(김보민)을 비롯해 친구와 이웃들이 모두 모여 수호를 기억하고 추억하는 장면은 영화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로 관객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관객들은 이 장면에 대해 입을 모아 “30분 롱테이크 장면 때 정말 많은 눈물을 흘렸다. 시를 듣는 정일의 오열 연기력은 최고의 명장면이다. 하염없이 눈물이 났다”고 말한다. 할리우드 리포터 역시 “손수건을 흠뻑 적실 장면, 눈물을 가득 흘리게 만드는 하이라이트”라고 호평했다.

한편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개막작을 선정되며 전세계에 감동의 물결을 일으킬 ‘생일’은 3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전소미X이대휘, 광고로 만난 ‘현실절친’…톡톡 튀는 특급시너지 icon‘봄밤’ 한지민, 로맨스 대신 현실연애? ‘그냥 사랑’ 공감대 그린다 icon'헬보이', 후속편 예고? 쿠키영상 2종 궁금증↑ #랍스터존슨 #바바야가 icon‘빅이슈’ 후속 ‘절대그이’, 여진구♥방민아 사고같은 첫 키스 icon칸 초청 '악인전', 제작 비하인드 영상 공개 "선악대결? 惡들이 부딪힌다" icon‘배틀트립’ 성시경X김조한, 여수 갯장어 샤브샤브 홀릭 “고급진 음식” icon‘전참시’ 박성광, 휴게소 1km 앞두고 진땀…송이 매니저 “잠깐만요 오빠!”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포일러 방지 캠페인 화제 "타노스는 침묵을 요구합니다" icon‘미스트롯’ 홍자, 송가인 따돌리고 1위 탈환…종편 예능 시청률 3주째 경신 icon취준생+직장인, 대기업 면접방식? '다대다' 47.7%...중소기업은? icon‘빙의’ 송새벽-고준희, 잔혹한 운명에 외딴섬으로 도망 icon아이즈원, '비올레타'로 케이블 음악방송 2주 연속 올킬 "위즈원 고마워요!" icon차은우, 피부미남 타이틀까지? 이보영·고아라 이어 김청경 뮤즈로 icon'김학의 사건' 윤중천, 오늘(19일) 구속前 피의자 심문...모든 혐의 부인 icon라미란X이성경 '걸캅스', 걸크러시 케미 폭발...'일망타진' 포스터&2차예고편 공개 icon‘현지에서 먹힐까3’ 이연복, 미국 사로잡은 마성의 짜장면+탕수육 icon종영 D-1 '열혈사제' 김남길, 사제복 벗었다! 마지막 전쟁 예고 icon‘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막내 김하경, 前 남친 남태부에 사이다 전세역전 icon김칠두 아내 "딸이 옳았다...적극적으로 못밀어줘 후회" 눈물 icon‘구해줘2’ 천호진VS엄태구, 광란의 월추리 마을…본격 대결구도 icon뮤지컬 ‘광염소나타’ 이지훈-려욱-켄, 오늘(19일) ‘러브게임’ 출연...라이브 선사예고 icon박서준, 오랄케어 모델되다...청량美 가득한 이미지로 팬심 홀릭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인기 폭발...유통계, 마블 마케팅 열풍 icon‘미스트롯’ 홍자 1위·송가인 3위, 알아도 다시 본다? 재방송+VOD까지 인기 icon‘초면에 사랑합니다’ 진기주, 보스 김영광도 깜빡 속을 이중생활? icon'어린 의뢰인', 이동휘vs유선 대립 '긴장감 UP'...2차 스틸 공개 icon‘궁금한이야기Y’ 킹즈스쿨·E하우스 신목사, 학대와 구타로 이끄는 종교 집단? icon[리뷰] ‘나의 특별한 형제’ 신하균X이광수, 조용한 목소리로 전하는 정직한 감동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