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연예
‘궁금한이야기Y’ 킹즈스쿨·E하우스 신목사, 학대와 구타로 이끄는 종교 집단?

킹즈스쿨 담벼락 안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19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Y’에는 신 목사가 이끄는 기이한 종교 집단, 킹즈스쿨과 E 하우스의 실체를 고발한다.

불빛 하나 새어 나오지 않는 미스터리한 집. 조용한 시골 마을에 들어선 높은 담장에 둘러싸인 대저택은 감시카메라와 문지기까지 둔 삼엄한 경비를 자랑한다. 인근 주민들은 이곳을 ‘비밀의 집’이라 부르기 시작했다. 영원히 드러나지 않을 것 같던 담장 안에 숨겨진 이야기. 그 비밀은 지난해 여름, 그곳을 탈출한 열여덟 살 소년 예찬이(가명)에 의해 세상에 드러나게 된다.

그곳에서 예찬이는 끔찍한 학대와 폭력에 시달렸다고 한다. 구타는 물론 사람들 앞에서 벌거벗겨 짐승처럼 바닥을 기어 다니게 하고 8일 동안 먹을 것도 주지 않고 굶기기까지 했다고 한다. 이런 폭행과 학대를 일삼은 이는 이 학교의 설립자인 ‘신 목사’. 그런데 구타와 학대의 이유가 도무지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다. 아이가 음란한 생각을 해서 주변 사람들이 아프거나, 집기, 기계들이 망가진다는 것이 폭행의 이유. 도대체 이 비밀의 집 ‘킹즈스쿨’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킹즈스쿨’은 신 목사가 교주로 있는 종교시설 신도들의 자녀만이 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고. 그런데 폭행과 학대는 아이들뿐만이 아니라 신도들 모두가 겪고 있는 일이라고. ‘궁금한이야기Y’ 측은 취재 도중 신 목사의 설교 장면이 녹음된 130시간가량의 음성파일을 입수할 수 있었다. 신 목사의 설교 내용은 상상을 초월했다. 신도들이 음란한 생각에 빠져있으니 그 정신을 치유한다며 그들에게 폭행을 행사하고 있었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여성 신도들의 경우 자궁 안에 있는 악을 물리친다며 아랫배를 때리기까지 했다.

심지어 자식들 앞에서 부모들이 자신들의 음란함을 고백하게 하고, 자식들이 부모를 비난하게까지 만든다는 신 목사. 그녀는 왜 이런 행위를 하고 있는 걸까? 신 목사라 불리는 그녀의 정체는 무엇일까? 19일 (금) 저녁 8시 55분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유인나, 명품몸매 비법은 ‘일상처럼’ 먹고 마시기? 사랑스러운 ‘먹방’ 눈길 icon'역대급 피켓팅'...박효신 콘서트, '체조경기장' 3회공연 10분만에 매진 icon'어린 의뢰인', 이동휘-유선 대립 '긴장감 UP'...2차 스틸 공개 icon‘초면에 사랑합니다’ 진기주, 보스 김영광도 깜빡 속을 이중생활? icon‘미스트롯’ 홍자 1위·송가인 3위, 알아도 다시 본다? 재방송+VOD까지 인기 icon박서준, 오랄케어 모델되다...청량美 가득한 이미지로 팬심 홀릭 icon뮤지컬 ‘광염소나타’ 이지훈-려욱-켄, 오늘(19일) ‘러브게임’ 출연...라이브 선사 icon'어벤져스: 엔드게임' 인기 폭발...유통계, 마블 마케팅 열풍 icon‘구해줘2’ 천호진VS엄태구, 광란의 월추리 마을…본격 대결구도 icon김칠두 아내 "딸이 옳았다...적극적으로 못밀어줘 후회" 눈물 icon‘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막내 김하경, 前 남친 남태부에 사이다 전세역전 icon종영 D-1 '열혈사제' 김남길, 사제복 벗었다! 마지막 전쟁 예고 icon‘현지에서 먹힐까3’ 이연복, 미국 사로잡은 마성의 짜장면+탕수육 icon라미란X이성경 '걸캅스', 걸크러시 케미 폭발...'일망타진' 포스터&2차예고편 공개 icon‘나혼자산다’ 이시언, 팬들 사랑에 뜨거운 눈물…얼장의 ‘감성 폭발’ icon박스오피스 1위 '생일', 관객들이 뽑은 명장면 3 #전도연 #설경구 #모임 icon전소미X이대휘, 광고로 만난 ‘현실절친’…톡톡 튀는 특급시너지 icon‘봄밤’ 한지민, 로맨스 대신 현실연애? ‘그냥 사랑’ 공감대 그린다 icon'헬보이', 후속편 예고? 쿠키영상 2종 궁금증↑ #랍스터존슨 #바바야가 icon신하균X이광수X이솜, 매력多 방출 화보 "'나의 특별한 형제' 출연, 배우들 영향 컸다" icon'마리텔V2' 홍진영, 길구봉구 등장에 “눈감아주세요” 애교 시전의 이유는 icon[리뷰] ‘나의 특별한 형제’ 신하균X이광수, 조용한 목소리로 전하는 정직한 감동 icon외화 1위 '요로나의 저주', 공포 분위기 UP '스크린X' 하이라이트 영상 icon뮤지컬 ‘엑스칼리버’ 카이, 이번엔 ‘제왕’으로 변신 “배우로서 욕심나는 작품” icon'닥터 프리즈너' 남궁민-최원영, 본격적인 싸움 시작...자체 최고 시청률 동률 icon가수 미나, 첫 연극도전...섹시+유쾌 ‘라 쁘띠뜨 위뜨’ 5월 개막 icon안인득, 여전히 범행동기 횡설수설 ‘수사 난관’…계획범죄 가능성↑ icon'어글리 돌', 오늘(19일) 어린이날 맞이 '1+1' 이벤트...가족 관객 취향저격 icon유노윤호X전현무X김숙X김용건, KBS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MC 확정 [공식] icon‘스페인하숙’ 배정남, 의상팀 신설? 수면도 포기한 리폼장인의 첫 작품 icon'미운 우리 새끼' 김영광, 옴므파탈 매력 방출...母벤져스 시선 강탈 icon‘막영애17’ 김재화, 올 것이 왔다! 라미란X김현숙 숨통 쥔 앵그리 사장 icon‘마리텔2’ 야노시호, 우지석 어쩌고? 뷰티클래스 2탄은 복싱 클래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