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의 마약 투약 혐의 때문에 ‘박유천 벚꽃길’ 벽화가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싱글리스트DB

19일 스포츠조선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박유천과 관련해 인천 계양구 서부간선수로 살라리로 2번길에 있는 ‘박유천 벚꽃길’ 벽화가 곧 제거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박유천 벚꽃길’을 담당하는 인천 계양구청 관계자는 “‘박유천 벚꽃길’의 벽화는 곧 제거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봉사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벽화는 최대 오는 8월 이전까지 제거하기로 합의했다”면서 “팻말은 봉사단 및 박유천 팬클럽 측과 좀더 충분한 협의가 필요하다. 저희로서도 기부받은 부분인 만큼 입장이 조심스럽다”고 설명했다.

2013년 지역 자원봉사 단체가 박유천 팬클럽 ‘블레싱유천’의 기부를 받아 조성한 '박유천 벚꽃길'의 벽화에는 총 1.8km의 벚꽃길 중 약 200m에 걸쳐 박유천을 형상화한 여러 개의 그림과 '박유천 보고싶다'라는 문구가 담겨있으며 박유천이 인터뷰나 팬미팅에서 전한 속내와 자작곡 가사, 드라마 대사 등이 담긴 34개의 팻말도 이 길에 설치돼 있다.

사진=싱글리스트DB

최근 박유천이 전 약혼녀이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와의 마약 투약 논란에 휘말리면서 해당 길에 대한 시민들의 항의와 벽화 삭제 및 지정 취소를 요구하는 민원이 급증해 계양구청 측이 이 길 벽화를 제거하는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16일 박유천의 자택과 차량,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하는가 하면 17~18일 박유천을 소환해 마약 구입과 투약 관련 혐의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박유천 측은 18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의 '마약 추정 물건을 들고 가는 영상이 찍혔고, 손등에 바늘 자국과 멍이 있었다'는 보도에 대해 "경찰이 묻지도 않은 내용이다. 손등과 손가락의 상처는 수개월 전 다친 것으로, 경찰이 이미 확인했다. 허위 사실 보도에 대해 정정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강남구청은 19일 사회적 여론을 감안해 '정준영 단톡방' 멤버이자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로이킴의 팬들이 기부한 '로이킴 숲'의 정자 표식과 우체통 등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다만 '로이킴 숲' 역시 팬들이 설치한 팻말은 제거하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