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연예
'그것이 알고싶다' 파리지앵 선교 목사, 사실은 가정 폭력-성폭행범?

20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어느 파리지앵 목사의 비밀’에서는, 취재진이 프랑스 파리 현지로 떠나 의혹의 중심에 선 송 목사와 E교회의 진실을 파헤친다. 

프랑스 북부 도시 릴에서 시작해, 20년간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데에 힘 쓰며 아프리카 3개국에 17개의 교회를 세웠다는 선교의 주역. 프랑스 한인 사회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며, 성대한 행사를 주도해왔던 파리의 한인 E교회. 이 교회의 담임 목사인 송 목사는, 프랑스 소도시에서 철학을 공부하다 어느 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줄곧 목회에 힘 써왔다고 한다. 프랑스 현지 침례교단에서 목사로 안수를 받은 후, 그가 세운 E교회는 파리 현지의 유학생들이 찾는 교회로 알려져있다.

그런데 지난 해 말, 교인들 사이에 짧은 영상 하나가 퍼지며 한 가지 의혹이 불거졌다. 존경의 대상이었던 송 목사가 오랜 시간 가족을 폭행해온 아버지라는 주장이었다. 송 목사의 가족은 아버지로부터 줄곧 가정폭력에 시달려왔음을 고발하며, 집 안에서 촬영된 폭행 영상을 제시했다.

교회 측은 이러한 의혹을 가족 문제로 일축하며, 그들 사이의 진실 공방으로 가져갔다. 그러던 중, 교회의 직분자였던 여성 교인이 또다른 피해사실을 고백하며 더 큰 논란에 휩싸였다. 그녀는 일 년 전, 송 목사에게 두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 교인 L이었다.

구체적인 피해 사실을 고백하는 여성 교인 L 이외에도, 취재진은 송 목사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고 증언하는 복수의 피해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 우리가 성폭행 피해 장소로 지목된 호텔을 찾아간 결과, 주인은 젊은 여자와 함께 호텔을 찾았던 송 목사를 기억하고 있었다. 그러나 송 목사를 비롯한 교회 관계자들은 성폭행 피해자들이 교회 안에 잠복해있었던 이단 교도, 혹은 정신 질환이 있었다고 주장하는데, 누구의 말이 사실일까?

교인들 역시 송 목사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두 갈래로 나뉘어져, 각각 피해자 대책위원회와 평신도연대를 구성했다. 이후 양측의 대립이 이어지며, 지난 20년간 파리 한인 E교회에 관련된 의혹이 터져나오기 시작했다. 이전에도 비슷한 문제들이 있었지만, 교회와 송 목사의 의견에 다른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분위기가 있어 수면 아래로 가라앉고 말았다는 것이다.

또한 우리가 만난 E교회 출신 유학생들은, 교회에 다닐 당시 학업을 포기하고 사역에 매진해야 했다고 증언했다. 그러나 교회 측은 사역과 해외 선교에 일절 강요는 없었으며, 모든 것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졌다고 주장하는데,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이번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확인해본다. 

사진=SBS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CGV, '어벤져스: 엔드게임' 암표 강력조치 "판매자-구매자 관람 제한" icon'동상이몽2' 허규, 달콤살벌 결혼생활 폭로? "신동미를 고발합니다" icon'물의 기억', 현미경 시점 촬영 눈길...봉하마을 풍경 담은 스틸 공개 icon015B, 오늘(19일) R&B 신곡 '더 좋아진 내가 진 거야' 발매(ft. Wyne) icon뉴이스트, 동화같은 티저 속 여왕의 상반된 그림자...궁금증 증폭 icon"주말에 뭐할지 걱정 끝"...정주행 시작! 넷플릭스 콘텐츠 icon‘궁금한이야기Y’ 1등 신랑감 남자친구, 신혼집 비용 1억 7천만원의 행방은? icon‘자백’ 2차 인물관계도 공개! 이준호X유재명X신현빈X남기애 ‘도벤져스’ 결성 icon서민정 "방탄소년단에 모자선물=지인 업체 홍보? 주문 제작한 것" 해명 icon‘단, 하나의 사랑’ 이동건, 숨길 수 없는 귀공자 포스…무용계 꽃미남 셀럽 icon라이관린, 화보인가 한폭의 산수화인가...탄성 자아내는 수트화보 icon윤지성, 신곡 '너의 페이지' MV 티저...몽환美로 신비감 증폭 icon‘전참시’ 보컬神 김연우, 이승윤 국악 DNA 발견! ‘복면가왕’ 도전기 icon‘데뷔 2년차’ 전종서, 영화 ‘블러드 문’ 할리우드 진출? 소속사 “출연 논의 중” [공식] icon에이비식스 박우진, 개인 트레일러 영상 속 '특유의 강렬 남성美 ' icon강원 동해 지진, 횡성·원주 등 도내 전체에서 감지…불안감 고조 icon블랙핑크, LA서 북美 투어포문...'킬 디스 러브' 떼창 터졌다! icon나경원, 지적장애인 딸 언급하며 울먹 “취준생인데 5번 떨어져” icon'진주 방화-살해범' 안인득, 1년전 조현병 증세 심각...주민들 "일 낼 줄 알았다" icon'으라차차 와이키키2', 꿀잼력 폭발+환상 케미 '베스트 커플'은? icon‘호구들의 감빵생활’ 정형돈X장도연, 모범수 추리에 大혼란...진짜 마피아는? icon'대화의 희열2' 유시민, 수감중 교도소 책 독파 "너무 조용해서 독서하기 최고" icon‘조장풍’ 2049 시청률 1위! 김동욱 “시작 때의 마음 그대로 열심히 하겠다” icon'진주 방화-살해범' 안인득, 얼굴 공개 "아파트에 정신나간 사람이 많다" icon이천희♥전혜진 부부, 서울환경영화제 홍보대사 선정...자연친화적인 삶 실천 icon다나, 몸과 마음의 상처 극복하고 20kg 감량 “최종 목표까지 10kg 남아” icon타임스퀘어, '지오다노' 단독 프로모션...6가지 품목 특가 제공 icon‘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기태영, 김하경 찾아 삼만리? 독설 후폭풍 icon‘슈퍼밴드’ 박영진X가능동 밴드, 유튜브 스타 출연!…더 로즈 잇는 美친 존재감 icon'복수전' 맨시티 vs '상승세' 토트넘, 3연전 마지막 결과는?(ft.손흥민) icon김서형, ‘스카이캐슬’ 차기작은 여고괴담 오리진 영화 ‘모교’ [공식] icon더 투웰브 2019, 콘텐츠 리스트 공개...4월의 남자친구는? icon‘아름다운 세상’ 추자현 “왜 이제야 알았지?”…오늘(19일) 남다름 사고 밝혀진다 icon"믿어달라" 박유천X-휘성, 전 연인과 공방전에 등 돌린 팬심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