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3월 18일부터 2019년 4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1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1,435,03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3548만 4954개와 비교하면 4.39%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만 5234 미디어지수 380만 8023 소통지수 313만 5257 커뮤니티지수 422만 71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5만 56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만 9414와 비교하면 21.46%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만 5858 미디어지수 341만 7606 소통지수 229만 4866 커뮤니티지수 388만 2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만 4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0만 5977와 비교하면 23.56%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만 7904 미디어지수 326만 3187 소통지수 251만 1604 커뮤니티지수 298만 64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6만 910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753만 4149와 비교하면 29.66%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1만 5408 미디어지수 287만 5684 소통지수 1,194,873 커뮤니티지수 250만 92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만 52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8만 7778와 비교하면 43.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3548만 4954개와 비교하면 4.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44% 상승, 브랜드이슈 6.41% 상승, 브랜드소통 17.41% 하락, 브랜드확산 5.4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완벽하다, 아름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기부, 헤어, 미소'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19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시우민, 엑소 첸, 방탄소년단 슈가,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민현, 핫샷 하성운, 블락비 피오, 펜타곤 후이, 몬스타엑스 셔누, 엑소 백현, 엑소 카이, 신화 이민우, 신화 김동완, 펜타곤 우석, 뉴이스트 렌, 펜타곤 진호, 엑소 찬열, 신화 에릭, 샤이니 태민, JBJ 켄타, 세븐틴 민규, 엑소 수호, 신화 전진, 스트레이키즈 방찬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