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oney 경제
가정의 달…10명 중 8명 ‘나를 위한 소비’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스승의 날 등 주로 가족과 지인을 챙기게 되는 가정의 달 5월이지만 자신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은 이들이 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G마켓 제공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대규모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지난 7~12일 총 1064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나를 위한 소비’에 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8명(82%)이 5월에 자신을 위한 소비 계획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5월에 소비 계획을 세운 이유에 대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일원인 나 자신도 함께 챙기고 싶다’라는 응답이 38%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일년의 절반가량 수고한 나 자신을 위한 선물’(27%), ‘여름 휴가나 찜통 더위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13%), ‘소비를 부추기는 좋은 날씨 때문’(8%)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소비 품목 선호도 질문에는 ‘패션의류’가 26%를 차지해 1위로 꼽혔다. 이어 ‘취미용품(19%)’, ‘디지털 및 가전(18%)’, ‘음식(16%)’, ‘여행(12%’) 순으로 나타났다. ‘나를 위해 쓸 수 있는 비용’을 묻는 항목에서는 ‘10만~30만원’이라는 응답이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만~50만원’(11%), ‘50만~100만원’(10%) 순으로 나타났으며, ‘100만원 이상 쓰겠다’는 응답도 6%에 달했다. 쇼핑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는 2명 중 1명이 ‘특가상품 등 제품 가격’(54%)을 이유로 꼽았다. 이어 ‘쿠폰 등 할인혜택’ 여부가 27%를 차지했다.

한편 ‘빅스마일데이’는 매년 11월 G마켓과 옥션이 연합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올해부터 상반기(5월) 행사를 추가로 마련하며 연 2회로 확대했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상반기 행사는 5월 20일부터 9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20만원의 할인쿠폰을 3일마다 G마켓, 옥션 사이트별로 지급할 예정이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악인전’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마동석, ‘범죄도시’ 잇는 청불흥행 신호탄 icon직장인 41% ‘쉼포족’…휴가도 맘편히 못가·아파도 출근 icon방탄소년단, 美 ‘GMA 서머 콘서트’ 첫 무대 장식…“아미는 우리의 원동력” iconSG워너비 김진호, 오늘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발매...모친 피처링 icon안양교, 서울 방면 여전히 통제…밤샘 작업에도 ‘복구 지연’ icon트립닷컴, 홍콩-마카오 ‘항공권•호텔•액티비티’ 특가 프로모션 icon‘그녀의사생활’ 김재욱, 박민영 품에서 오열…단짠 오가는 ‘진짜연애’ icon공명 친척형, ‘굿모닝FM’ 깜짝 출연 “동생이 배우 공명, 파이팅 하자!” icon올리브영,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즉시할인 icon단골고객 관리는 판매자가! 11번가, 추가할인 제공하는 ‘스토어 장바구니쿠폰’ icon‘구해줘2’ 천호진-오연아, 성혁 작정하고 속였다…엄태구 기습에 굴욕 icon‘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피터 파커X토니 스타크, 모두를 뭉클하게 만든 한컷 icon‘닥터 프리즈너’ 남궁민, 집념의 新다크 히어로…결국 최원영 응징 icon이다지, ‘나혼산’ 거절하고 ‘라스’ 출연…박선주 “하성운 사귀고 싶다고 생각” icon맛있닭, 세븐일레븐 판매…5월 한달간 ‘1+1’ 이벤트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