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뉴이스트 민현을 비롯해 톱 8 가운데 무려 7명이 정상의 한류그룹 방탄소년단으로 나타나 ‘BTS 파워’를 여실히 보여줬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올해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JR, 핫샷 하성운,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렌, 슈퍼주니어 규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시우민, 엑소 찬열, 인피니트 남우현, 몬스타엑스 셔누, AB6IX 박우진,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뉴, AB6IX 이대휘, 엑소 백현, 더보이즈 현재, 몬스타엑스 주헌, AB6IX 임영민, 신화 전진, 슈퍼주니어 동해, 베리베리 동헌 순으로 분석됐다.

1위인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148 미디어지수 4,443,179 소통지수 5,219,752 커뮤니티지수 5,309,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4,4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5,684 와 비교하면 32.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예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3%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