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주변 사람들에 피해없이 전자담배를 필 수 있게 됐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 김종철 커피빈코리아 상무)

11일 한국필립모리스는 커피빈코리아와 함께 전자담배 전용 공간인 베이핑 룸 설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강남지역 대표 매장 2곳에 우선 설치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필립모리스가 일반담배보다 유해성이 크게 줄어든 혁신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회사의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려는 노력이다.

양사는 먼저 서울 강남 일대 주요 매장인 강남역먹자골목점과 포스코사거리점 2곳에 베이핑 룸을 선보인다. 두 곳을 시작으로 한국필립모리스는 커피빈코리아㈜와 함께 일반담배의 유해성으로부터 건강을 침해당하지 않을 권리와 흡연자의 권리를 모두 보호하는 환경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베이핑 룸)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응원하는 ‘Unsmoke Your World’ 캠페인을 진행한다. ‘Unsmoke’는 Un(없애다)+Smoke(담배연기)의 줄임말로 일반담배 연기를 없애려는 노력을 뜻한다. 캠페인에서는 ‘Unsmoke’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이며 금연하지 않는다면 일반담배 보다 나은 혁신제품으로의 전환을 제안한다.

이미 한국필립모리스는 수도권과 지방의 대형 사업장, 사무실, 공동주택 등 50여개 장소에 베이핑룸을 설치해 담배 연기없는 환경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4월에는 담배 연기없는 환경 조성을 위한 ‘담배 연기없는 도시’ 프로젝트를 부산-경남지역에서 처음 선보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