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강한 자외선과 고온 다습한 날씨가 피부를 쉽게 달아오르게 만들고 실내의 에어컨 바람이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든다. 어느 계절보다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가 필요한 시점, 성난 피부를 잠재우는데 효과적인 화장품 성분들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출처=Fotolia

분홍빛의 칼라민 성분은 피부 진정과 염증,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줘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는 연고에 많이 사용된다. 또한 과분비된 피지를 조절해 여름철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고농축 함유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가렵고 거친 피부, 울긋불긋 성나거나 뒤집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해결 크림’이라고 불릴 만큼 여름철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진정·보호해준다. 실제 건강한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인공 색소, 인공 향료, 파라벤 등 피부 유해성분 10가지를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리얼베리어, 이니스프리 제공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칼라민 6.5 클렌저’는 진정 효과가 있는 칼라민을 함유한 순한 젤 타입의 클렌저다. 칼라민이 피부의 과잉 피지를 케어해 고민 부위를 매끈하게 관리해주며 불필요한 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뿐만 아니라 얼굴은 물론 바디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여름철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생긴 등이나 가슴 등의 바디 피부 고민을 없애준다.

마데카소사이드는 속칭 ‘호랑이풀’이라고 불리는 병풀(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 성분이다. 상처를 입은 호랑이가 이를 치료하기 위해 병풀이 많이 자란 곳에 뒹굴어 상처 부위를 치료했다고 알려지는 성분으로 상처를 완화하고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사진=스킨그래머, 닥터자르트 제공

스킨그래머의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4일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 임상시험을 완료해 여름철 외부 자극으로 달아오른 얼굴 피부를 케어하는 에센스다.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되었고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세럼'은 기존 대비 고농축 병풀 성분을 약 100배 이상 높여 피부의 미세 손상 진정을 도와준다. 물처럼 녹아 부드럽게 흡수되는 워터 스프레딩 제형으로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살균 효과가 뛰어나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티트리는 스킨케어 제품에 많이 함유돼 있는 성분이다. 특히 잡티와 흉터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더바디샵, 메디힐 제공

더바디샵의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 오일을 15%의 비율로 희석한 제품이다. 티트리잎 오일, 레몬향 티트리 오일, 타마누 오일(호동씨 오일) 등 3가지 자연성분의 배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면봉에 소량을 묻혀 스팟 부위에 톡톡 찍어 바르면 뾰루지 등의 국소부위 케어에 도움을 준다.

메디힐의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는 민감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잎 오일, 캐모마일 추출물, 병풀 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사용 후 끈적임 없이 리프레시한 느낌을 선사한다. 얼굴의 미세 굴곡까지 완벽하게 감싸주는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로 에센스의 효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