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X 101’ 콘셉트 평가 음원이 방송 전 선출시된다.

사진=Mnet '프로듀스 X 101' 제공

5일 방송되는 Mnet ‘프로듀스 X 101’에서는 지금까지의 관문을 무사히 통과하고 살아남은 31명의 연습생들이 5개의 각기 다른 콘셉트의 신곡으로 무대에 오른다. 콘셉트 평가에서는 각 팀 1등에게 자신이 받은 현장 득표수의 500배를, 전체 1등 팀에게 20만표를 베네핏으로 적용할 것으로 예고돼 긴장감을 더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콘셉트 평가 경연 무대 녹화를 마친 후 전시즌의 역대급 무대가 속출했다는 평가가 이어지며 이번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프로듀스 X 101’ 제작진은 역대 시즌 콘셉트 평가 당시 신곡 음원을 방송이 끝난 이후 공개했던 것과 달리 이번 시즌에는 콘셉트 평가 음원을 방송 당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 한다고 발표했다.

지난주 연습생들이 팀 구성을 확정한 후 본격적인 무대 준비를 시작하는 모습이 방송돼 콘셉트 평가 무대에 대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기대감을 급상승시킨 바 있어 방송 전 콘셉트 평가곡 풀버전 음원을 먼저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은 많은 이들을 반갑게 하고 있다.

이번 시즌의 콘셉트 평가곡은 총 다섯 곡이다. 먼저 트렌디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 ‘U GOT IT’은 자신의 사랑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퓨처 EDM 댄스곡이다. 키치한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이 어우러진 ‘Monday to Sunday’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랑하는 연인으로 꽉 차있다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R&B, 댄스하우스 장르의 곡이며 펑키 레트로 댄스 장르의 ‘이뻐이뻐’는 사랑하는 이성에게 수줍은 마음을 고백하는 내용이다.

퓨처 펑크 장르 ‘Super Special Girl’은 알 수 없는 매력의 이성에게 반해버린 답답하고 설레는 감정을 노래한다. 마지막으로 지코가 작곡, 작사를 맡아 연습생들을 열광하게 한 메인스트림 팝 장르의 ‘움직여’는 세상을 움직일 것이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연습생들의 무대는 5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Mnet ‘프로듀스 X 1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