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연과 이강인이 탑 멘션 플레이어로 선정됐다. 

사진=연합뉴스(지소연, 이강인)

17일 트위터가 ‘2019 FIFA 프랑스 여자 월드컵’을 기념해 글로벌로 진행한 ‘골든 트윗 글로벌 어워드’ 수상자를 발표했다. 골든 트윗 글로벌 어워드는 이번 여자 월드컵 기간 동안 전세계 각국에서 쏟아진 관련 트윗 중 가장 많은 리트윗을 받은 ‘골든 트윗’을 가려 시상하는 이벤트로 여자 축구 응원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여성 인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전세계 각국의 골든 트윗 선정에는 트위터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전문가와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했다. 골든 트윗 수상자들에게는 트위터 버드 ‘래리’가 새겨진 한정판 트로피가 증정된다.

국내에서는 여자 월드컵뿐 아니라 준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던 2019 FIFA U-20 월드컵에서도 수상자를 선정해 각 경기 기간 중 트위터 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탑 멘션 플레이어’ 2명이 수상자로 뽑혔다.

프랑스 여자 월드컵과 관련해 가장 많은 언급량을 기록한 탑 멘션 플레이어에는 여자 축구대표팀의 간판이자 현재 첼시에서 뛰고 있는 지소연 선수가 뽑혔다. 트위터에서는 지소연 선수가 영국 언론이 선정한 ‘여자 월드컵에서 주목할 10인’에 오른 것과 관련한 기사가 활발히 공유됐으며 지소연 선수에 대한 응원 트윗이 주를 이뤘다. 이 밖에 월드컵 첫 골의 주인공 여민지 선수가 탑 멘션 플레이어 2위에 올랐으며 김도연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과 관련된 탑 멘션 플레이어에는 결승 진출의 주역이자 골든볼(MVP)을 받은 이강인 선수가 선정됐다. 트위터에서는 이강인 선수의 활약이 담긴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및 '골든볼' 수상 축하 트윗이 다수 확인됐으며 과거 KBS2 '날아라 슛돌이 시즌3'에 출연한 영상도 활발히 공유됐다. 탑 멘션 플레이어 2, 3위에는 에콰도르전 결승골의 주인공 최준 선수와 월드컵 기간 내내 ‘선방쇼’를 펼치며 존재감을 드러낸 이광연 선수가 올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