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호 중구청장이 ‘No Japan’ 배너 설치 비난 여론에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서울 중구 제공)

6일 서양호 중구청장이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응해 서울 중구에 ‘No Japan’ 배너를 설치할 것이란 말에 비난을 받자 페이스북에 자신의 입장을 드러냈다.

이날 서 구청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군, 의병 따질 상황이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왜 구청은 나서면 안되나? 왜 명동이면 안되나? 일에는 다 때가 있는 법”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은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 배제조치라는 경제보복 즉, 경제판 임진왜란이 터져서 대통령조차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다”며 “이런 판국에 캠페인과 운동에 정치인과 지방정부는 빠져야 하고 순수한 민간만 필요하다는 주장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전쟁중에는 관군, 의병을 다름을 강조하기보다 우선 전쟁을 이기는데 집중해야 한다”며 “지금은 모든 국민이 하나의 목소리를 내서 대통령과 정부가 향후에 있을 협상과 외교에서 쓸 수 있는 카드를 여러장 만드는 것이 필요한 시기다. 그때까지 중구의 현수기는 대장기를 지키며 국민과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서 구청장의 글은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아 삭제됐다. 전날 서울 중구는 일본이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한 것에 대한 항의의 뜻으로 도심 곳곳에 ‘노 재팬’이라고 적힌 배너기를 1100개 설치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6일 밤부터 722개를 먼저 설치한 뒤 나머지 배너도 가로등 상황에 맞춰 설치를 계속할 예정이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과 시민들은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민간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진행할 수는 있으나 지자체가 시행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판단했고 특히 중구 상인들은 관광객 감소 등 타격을 우려하며 적극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