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찬영과 박시은이 성당에서 재회한다.

SBS 단편드라마 ‘17세의 조건’(극본 류보리, 연출 조영민)에 등장하는 윤찬영과 박시은의 성당 장면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5일 첫방송된 2부작 ‘17세의 조건’은 극중 약진고등학교 2학년생인 고민재(윤찬영)와 안서연(박시은)이 고민 때문에 성장통을 겪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민재는 어머니 정경(서정연)의 뒤를 밟거나 핸드폰을 몰래 뒤지면서 뭔가를 계속 찾으려 했다.

심지어 정경의 뒤를 쫓아 대구까지 따라갔을 정도. 그리고 서연의 경우, 화학실험 중 폭발할 걸 알면서 일부러 상처를 입는 데 이어 피아노 콩쿠르에서 2등을 했음에도 시큰둥하는 모습을 보이며 내면에 도사린 문제를 표현했다.

두 사람은 마음의 위안을 찾으러 성당으로 향했다. 서연은 미사에 들어갔다가 고민에 잠겼고 뒤편에 있던 민재는 그런 서연을 지켜보다가 허둥지둥 찬송가를 펼쳤다. 이후 둘은 다시 한 번 성당을 찾았다. 서연은 고해소로 어렵게 발을 내디뎠고 민재는 그런 서연에게 다시 한 번 눈을 떼지 못했던 것.

6일 방송되는 2회에선 다시 한 번 성당 장면이 등장한다. 두 사람이 다시 한 번 성당에서 재회해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이날 방송에선 민재와 서연이 팽팽한 긴장감에 사로잡힌 모습이 그려질 예정. 서연이 민재와 같이 있었다는 이유로 해영(이항나)에게 추궁당하고 민재는 서연과의 관계를 오해하던 기현(백승환)과 다툰다. 

사진=SBS ‘17세의 조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