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개화하는 봄꽃이 절경을 이루며 수많은 봄꽃축제가 우리를 기다린다. 소중한 사람과 꽃길을 거니며 꽃향기를 맡아보자. 화려하고 포근한 봄의 기운을 따라 봄마중을 나가기 좋은 봄꽃 축제 다섯곳을 추렸다.

 

광양매화축제(전남 광양)

기간 : 3월 18일(금)~3월 27일(일) / 장소 : 섬진마을 및 시 전역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는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라는 주제로 10일간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70만 명, 매화 개화기간(1개월)에는 약110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어 매화향 그윽한 매실의 본고장 광양은 명실공히 전국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지난해 원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전통예술 공연과 문화교류행사로 확산해 품격 있는 광양만의 독특한 맛과 멋스러운 축제가 펼쳐진다.

문의 061)797-3714, 3715

 

 

구례산수유꽃축제(전남 구례)

기간 : 3월 19일(토)~3월 27일(일) / 장소 :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매서운 겨울 바람 속에서 올해도 노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소식을 전하고 있다. 산수유 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 체험 행사, 불꽃 놀이 등이 펼쳐진다. 또 지리산 온천 관광지를 비롯해 주변 유명한 관광 명소에서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준비된 공연문화행사는 산수유 힐링가든 음악회, 산수유꽃축제 기념 K-POP 콘서트 등 갖가지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고 체험행사로는 산수유 보물찾기, 산수유 포토제닉, 전통놀이 체험, 산수유차 시음회 등이 준비돼있다.

문의 061)780-2726~7

 

양산 원동매화축제(경남 양산)

기간 : 3월 19일(토)~3월 20일(일) / 장소 : 쌍포매실다목적광장

해마다 3월경 원동일대에는 봄의 전령사 매화꽃이 만발한다. 원동 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하여 인근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축제는 원동 6개 마을 이장과 주민들의 주최로 열려, 마을의 인심이 원동의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도 있다. 또한 고유제, 보물찾기, 노래자랑 등의 갖가지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문의 010)3889-5410

 

의성 산수유 꽃 축제(경북 의성)

기간 3월 26일(토)~4월 3일(일) / 장소 : 경북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산수유 꽃피는 마을)

'의성 산유수 꽃축제'는 경북 의성군 산수유꽃피는마을에서 개최된다. 경북 제일의 의성 사곡면 산수유 마을은 매년 3월이면 산수유의 만개가 절정을 이뤄 장관을 이룬다. 이 일대는 산과 논두렁, 도랑둑을 짙은 노란 물감으로 채색해 놓은 듯 산수유꽃의 행렬이 10리 넘게 이어진다. 골골에 골고루 흩어진 산수유의 노량 융단 물결은 특히 화전2리가 유명하며 의성 산수유 꽃 축제의 자랑거리다. 

이번 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산수유 등반대회, 산수유 꽃 걷기 대회 등이 있고 부대행사로는 별빛달빛 조명 쇼, 산수유 꽃 마차 투어, 꽃길 보물찾기 등이 관람객을 반길 예정이다.

문의 054)830-6355

 

태안 튤립 축제(충남 태안)

기간 : 4월 16일(토)~5월 8일(일) / 장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

순천만 정원 박람회장에서 개최된 2015 세계튤립대표자회의 WTS(World Tulip Summit)가 태안튤립축제를 미국(미시건 홀랜드), 캐나다(오타와), 일본(혼슈 도마야현), 인도(카슈미르쥬)와 함께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했다. 세계 어느곳에서도 선보이지 못한 이중식재 기법과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한 디자인 연출력이 큰 점수를 얻은 이유에서다.

올해 태안튤립축제는 '화가들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대지위에 모나리자와 마를린먼로가 튤립으로 펼쳐지며 일몰 후에는 LED로 형상화돼 색다른 묘미를 볼 수 있다. 관광객 체험행사로는 보존화체험, 전통민속체험, 마술체험, 비누방울체험, 아로마체험 등이 있다.

문의 041)675-9200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 : korean.visitkorea.or.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