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위로 거뭇거뭇 올라온 블랙헤드는 완전히 제거하기가 쉽지 않아 피부의 영원한 적으로 불린다. 화장을 할 때 파운데이션이 끼기도 하고 튀어나온 피지가 지저분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올 봄 오래된 피지까지 쏙쏙 뽑아내 뽀송한 코를 연출할 수 있는 ‘인생 코팩‘만 있다면 블랙헤드 박멸이 가능하다.

 

01. 미팩토리 ‘3단 돼지 코팩’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며 천만장이 넘는 매출을 기록한 돼지 코팩이다. 기존 코팩과 달리 피지를 제거하는 필름 외에도 두 가지 기능을 더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웠다. 첫 단계 모공히트시트로 온열감을 주어 피지를 불리고, 두 번째 클리어 시트로 블랙헤드를 직접적으로 제거하며 마지막 모공타이트닝 시트로 피부보습 및 모공케어로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총 3단계에 이르는 제품이 포함되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02. 엘리자베스 ‘모공 클리어 코팩’

 

 

피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본적 있는 귀여운 아기가 그려진 엘리자베스의 코팩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코팩으로 손꼽히는 아이템으로 코팩의 기본 성능에 가장 충실하다.

깊게 박힌 피지를 제거하는 강력한 케어의 ‘석고’, 예민한 피부에 적합한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티트리’, 부드럽고 상쾌하게 피지 제거가 가능한 ‘가슬’등 다양한 타입이 출시되어 각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세안 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필름을 붙인 후 제품이 마르면 천천히 떼어내 사용한다.

 

03. 나이팅게일 ‘타코 팩’

 

 

일명 문어 흡착팩이라도 불리며 피지를 뿌리째 뽑은 강력한 문어 빨판의 흡착력을 담아 출시됐다. 기존 시트 코팩들과 달리 코뿐만 아니라 티존까지 커버 가능한 큰 사이즈로 출시되어 보다 넓은 관리가 가능하다.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장벽에 아미노산을 공급해 단백질 합성을 도와주고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관리한다. 코끝부터 미간, 이마 순으로 흡착을 시키면 된다.

 

04. 더페이스샵 ‘제주 화산토 클레이 필오프 코팩’

 

 

튜브 형식으로 원하는 모양대로 도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코팩들과 달리 코뿐만 아니라 피지가 많은 턱이나 미간 부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화산이 폭발할 때 용암이 급격히 빠른 속도로 굳어 만들어진 미세 다공질 성분의 천연 희귀 원료 화산토가 강력한 피지 흡착과 모공을 청정하게 가꿔준다.

이밖에 제주 조릿대, 으름덩굴, 제주톳등이 함유된 프레쉬 향이 깔끔한 사용감을 돕고 모공 케어를 효과적으로 만든다. 피지가 많은 부위에 얇게 도포한 후 일정시간이 지난 뒤 떼어내면 된다.

 

 

코팩은 너무 자주 사용하면 코가 예민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또 사용하기 전 따뜻한 스팀타월로 미리 모공을 열어주어야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지가 빠져 나간 모공을 수분감이 많은 크림으로 진정시켜주는 것도 필수 과정이다.

 

사진=더페이스샵, 엘리자베스, 미팩토리, 나이팅게일, 네이버쇼핑, pixabay.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