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불문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 개봉일(10월 23일)보다 높은 개봉 2주차 스코어를 기록하며 가을 극장가 흥행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82년생 김지영’이 남녀노소 관객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따뜻한 말 한 마디’를 담은 명대사를 공개했다.

사진='82년생 김지영' 스틸컷

# 사회초년생 지영의 담담한 다짐 “전 잘해나갈 수 있어요”

‘82년생 김지영’은 1982년 태어나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 김지영(정유미)의 아무도 몰랐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지영이 평소 동경하고 존경하던 상사 김팀장(박성연)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은 꿈과 열정 가득한 사회초년생 시절 누군가의 동료로 살아온 ‘지영’의 모습을 엿보게 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팀장을 향해 “전 잘해나갈 수 있어요, 팀장님처럼요”라고 담담하면서도 씩씩하게 말하는 지영의 대사는 사회초년생 시절을 보내고 있는 혹은 지나온 관객들 각자의 시간을 돌아보게 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20대를 지나온 나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지영을 응원하고 싶다” “우리 모두의 이야기” “모두가 한번쯤 듣고 느꼈을 이야기” 등 공감을 보내고 있다.

사진='82년생 김지영' 스틸컷

# 지영을 걱정하며 지켜보는 남편 대현의 응원 “네가 좋아하니까 나도 좋아”

남편 대현(공유)이 지영에게 묵묵히 응원을 보내는 장면은 지영을 향한 생각과 마음이 깊은 모습으로 위로를 전한다. 전 직장 상사 김팀장의 제안으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불안해하는 지영에게 “네가 좋아하니까 나도 좋아”라고 이야기하는 대현의 모습은 가끔 다른 사람이 되는 아내의 변화에 고민하지만 상처가 될까 털어놓지 못한 채 담담하게 지영을 응원하는 남편의 섬세한 배려를 보여준다.

한층 세밀해진 감정 연기로 대현 역을 소화한 공유에 대한 호평 또한 이어지는 가운데, 관객들은 “공유가 연기한 대현 캐릭터는 지영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현실적인 고민을 보여주며 깊은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명불허전 공유의 연기” “마치 나의 일인 듯 공감 가는 연기” 등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82년생 김지영' 스틸컷

# 엄마 미숙이 지영을 보듬으며 전하는 진심 “지영아, 너 하고픈 거 해”

엄마 미숙(김미경)이 지영을 보듬으며 진심을 전하는 장면은 남녀노소 관객들의 뜨거운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지영을 따뜻하게 끌어안으며 “지영아, 엄마가 도와 줄게. 너 하고픈 거 해”라고 말하는 미숙의 대사는 마치 나의 가족을 마주하는 듯한 애틋하고 따뜻한 감정으로 마음을 울린다.

특히 지영 역 정유미와 엄마 미숙을 연기한 김미경의 몰입감을 높이는 연기 호흡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며 관객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관객들은 “우리 엄마도 하고 싶은 거 다 하셨으면” “지영의 얼굴을 어루만지며 하는 대사에 눈물이 왈칵 쏟아진다” “‘너 하고픈 거 다 해’라는 엄마의 대사에 상영관 안의 모든 사람이 함께 울었다” 등 호평을 보내고 있다.

이처럼 남녀노소 관객들에게 따스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명대사를 공개한 ‘82년생 김지영’은 10월 23일 개봉해 입소문 열기 속 가을 극장가를 사로잡으며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