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판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인기 애니메이션들이 극장판 개봉으로 속속 돌아온다. 대형 스크린으로 접하게 될 영화들은 원작에 열광했던 팬심에 불을 지피는 동시에 추억을 자극할 전망이다..

 

 

지난 2월23일 개봉한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오디널 스케일’(감독 이토 토모히코)은 풀 다이브 기능을 배제하는 대신 증강현실 기능을 최대한으로 확대한 최첨단 머신 어그마가 순식간에 유저들에게 확산, 아스나와 동료들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키리토가 참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1900만부나 발행된 인기 소설을 TV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으로, 극장판에서는 신작 스토리를 선보이며 기존 TV판인 ‘소드 아트 온라인’에 열광한 마니아층에게 격한 환영을 받았다.

 

 

한일 양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 TV 애니메이션 ‘암살교실’에서 마침내 스크린으로 돌아온 ‘극장판 암살교실: 365일의 시간’(감독 키시 세이지)은 괴생물체 ‘살생님’의 가르침 아래 암살을 배우며 특별한 1년을 보낸 3-E반 카르마와 나기사가 졸업 7년 후 모교에서 다시 만나게 되면서 되새기는 이야기를 그렸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TV판 하이라이트가 감동을 재점화하며 새로운 에피소드까지 접할 수 있다. 3월23일 개봉.

 

 

2009년 완구로 출시된 이후 변신로봇 장르의 폭발적 인기를 이끌었던 토종 ‘또봇’이 시리즈 최초의 극장판 ‘극장판 또봇: 로봇군단의 습격’(감독 이달 고동우)으로 귀환한다. ‘또봇’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와 로봇을 결합해 큰 사랑을 받아온 콘텐츠로, 파일럿이라 불리는 주인공들이 또봇과 친구가 돼 펼치는 모험과 대결을 담았다. 완구 출시 이후 이듬해 TV 시리즈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영화는 극장판에서만 볼 수 있는 최강의 적에 맞선 대결을 담아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을 자랑한다. 4월 개봉.

 

 

‘공각기동대 신극장판’(감독 노무라 카즈야)은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SF 레전드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원작자인 만화가 시로 마사무네가 완성한 마지막 퍼즐 조각에 해당하는 새로운 이야기다. 최근 공개된 스틸은 전무후무한 사이보그 정예 부대인 ‘공각기동대’의 탄생을 예고하며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쿠사나기 소령의 활약을 담아낸 역동적인 전투 장면들은 개봉을 손꼽아 기다려 온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한층 고조시킨다. 세련된 작화뿐만 아니라 한층 진보한 그래픽 기술로 전설의 귀환을 화려하게 알리고 있다. 4월 개봉.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