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확산일로인 ‘나 홀로족’과 같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나 다양한 결혼·가족제도 등을 다룬 전문도서들이 한자리에 선보인다.

서울도서관은 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봄맞이 도서전시 '2017 다양한 삶의 방식들'을 개최한다. 부제는 '사랑은 다양한 바람으로 불어온다'이다. 국내 가구형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1인가구 및 혼삶을 비롯해 결혼과 가족제도의 변화, 다문화사회 등장 등 사회학적 내용을 담은 소장 도서 150여권을 선정해 전시한다.

 

먼저 싱글족이라면 도서관 2층 일반2자료실로 직행하자. '나 혼자 한다'를 콘셉트로 혼밥, 혼술, 혼영, 혼행 등을 즐기는 나홀로족 관련 생활도서를 모았다. 싱글룸 인테리어, 1인 밥상 레시피 등 싱글라이프 책을 살펴볼 수 있다.

일반1자료실에는 어린이를 위한 '존중해요 다문화', 성인 대상 '다양한 혼인 이야기'를 주제로 각각 16권, 25권의 도서 전시를 한다. 장애인자료실에서는 '삶, 그것, 내 멋대로'란 제목으로 장애인 등 소수자 인권을 담은 '수신확인, 차별이 내게로 왔다' '장애인의 성과 결혼' 등 20권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결혼제도, 남녀관계를 다룬 '모두 결혼하고 있습니까'라는 주제의 원서 전시는 4층 세계자료실에서 열린다.

서울시가 발간한 새로운 가족의 패러다임과 정책을 담은 간행물은 3층 서울자료실에서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주제와 통하는 영화DVD를 소개하는 디지털자료실의 '영화로 만나는 다양한 삶의 방식'도 볼거리다.

서울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읽고 대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lib.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2133-0304

사진= 서울도서관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