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13 지방선거에 개입한 혐의를 받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검찰 출석해 11시간 30분가량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사진=연합뉴스

30일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임 전 실장을 이날 오전 10시5분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고, 임 전 실장은 오후 9시32분께 조사를 마친 뒤 검찰청사를 나왔다. 그는 대체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전 실장은 조사 후 기자들과 만나 “모든 질문에 성실하게 설명해 드렸는데 대체로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반복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이었다”며 “특별히 새로운 내용은 없었다”고 말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의 당내 경쟁자이던 임동호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게 경선 포기를 대가로 자리를 제안했는지를 묻자 “그런 사실이 없기 때문에 분명하게 설명을 잘했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 조사과정에서 별다른 문제는 없었고 이의제기한 부분도 없었다고 했다. 또 검찰 측이 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한 증거를 새롭게 제시한 것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전날 공개출석을 예고했던 임 전 실장은 이날 오전 10시5분께 포토라인에 섰다. 그는 “이번 사건은 작년 11월 검찰총장 지시로 검찰 스스로 울산에서 1년 8개월 덮어놓은 사건을 이첩할 때부터 이미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기획됐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