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여름의 경계를 지나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음악으로 녹일 공연 소식도 많아지고 있다. 싱어송 라이터 곽진언, 자선 콘서트를 여는 윤석화, 데뷔 18주년을 기념하는 환희, 혼공족들을 위한 이벤트까지 있는 어반자카파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날씨보다 더 따뜻한 감성 공연 넷을 소개한다.

 

 

1. 곽진언

싱어송 라이터 뮤지션 곽진언이 1년 만에 소극장 공연에 돌입한다. 곽진언은 오는 6월 16~18일, 23~25일에 걸쳐 서울 서교동 폼텍웍스홀에서 '2017 곽진언 소극장 콘서트 [Solitude]'라는 타이틀로 총 6회 공연을 갖는다.

이번 곽진언의 공연은 곽진언의 기타 연주와 목소리로만 오롯이 채워질 전망으로, 소극장 공연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다. 관객과의 농밀한 소통으로 음악적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곽진언 지난해 5월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한 데뷔 앨범 '나랑 갈래'를 통해 매력적인 중저음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나랑갈래’를 비롯 11트랙의 앨범 수록곡에 대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티켓 예매는 19일 오후 5시에 시작한다.

예매 : 인터파크 1544-1555

 

 

2. 윤석화

최근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은 연극 배우 윤석화가 자선 콘서트 '사랑은 계속됩니다 일곱 번째 이야기 : 만남'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입양기관과 미혼모 자립을 위한 공연으로, 6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대학로 설치극장 정미소에서 열린다.

6일간 이어지는 자선공연에는 박정자, 최정원, 전수경, 바다, 카이, 김현수 등 초호화 아티스트들이 게스트로 함께 올라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그 밖에도 윤석화와 함께 동행해 온 수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기부를 위한 바자회와 경매행사에도 함께 할 예정이다. 날짜별 게스트 라인업과 티켓 오픈은 5월 23일 화요일 오후 2시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된다.

예매 : 인터파크 1544-1555, 돌꽃컴퍼니 02-3672-3001

 

 

3. 환희

올해로 데뷔 18주년을 맞은 환희는 5년 8개월 만에 솔로 음원 '그래'를 발표한 데 이어 오는 7월 1~2일에는 콘서트도 개최한다. 환희 단독 콘서트 'THE ORIGINAL'은 환희의 생애 첫 단독 콘서트인 만큼 특별하게 꾸며진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에서 풍부한 R&B 소울과 아련한 감성을 보여줬다면, 이번 공연은 시원하고 비비드한 컬러를 콘셉트로 아티스트 환희의 진면목을 펼쳐낼 예정이다.

'THE ORIGINAL'은 댄스,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그는 최근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해 ‘호빵왕자’로 파워풀한 보컬 실력과 좌중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3회 연속 가왕을 차지하며 선보였던 화제의 곡들까지 선보일 것이라고 밝혀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예매 : 인터파크 1544-1555, 멜론 티켓 1899-0042

 

 

4. 어반자카파

국내 대표 감성 발라드 그룹 어반자카파는 늦봄의 저녁을 한강에서 신곡과 함께 빛낼 예정이다. 오는 19일 오후 6시 신곡 ‘혼자’를 발매하고, 이후 6시 30분부터는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야외무대’에서 한강 라이브 ‘혼자, 듣는 밤’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음원 차트 1위 공약으로 3000여 명의 관객과 함께해 화제를 모았던 한강 게릴라 콘서트를 재현한 것이다.

특히 어반자카파는 한강 라이브 ‘혼자, 듣는 밤’에서 ‘혼족’을 위한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 공식 SNS 사전 이벤트를 통해 한강 미니 콘서트에 혼자 참석하는 관객을 무대와 가장 가까운 자리에 마련되는 '혼족Zone' 에 초청하는 이벤트로, 공식 공지된 후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 응모는 지난 16일부터 오늘 17일 밤 12시까지 진행되며 내일 18일 오후 5시에 어반자카파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