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공유 사이트 에어비앤비가 이미지 공유 검색사이트 핀터레스트와 함께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계획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 세계 인기 여행지 톱 10’을 발표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가 자신의 핀보드(프로필 페이지)에 저장한 이미지를 토대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10곳이 선정됐으며, 에어비앤비는 선정된 각 여행지의 대표 숙소들을 소개한다.

 

1. 이집트 샤름엘셰이크(Sharm El Sheikh, Egypt)

아프리카 대륙 북동부에 위치한 고대문명의 발상지 이집트. 수도 카이로나 사막의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흔히 떠올리지만 샤름엘셰이크를 놓치지 말자.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과 같은 여름에 최적화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휴양지다.

 

2. 카나리아 제도 테네리페(Tenerife, Canary Islands)

스페인령의 아름다운 휴양 섬으로 최고의 휴가를 선사한다. 이곳의 에어비앤비 오두막 숙소는 해변까지 가까워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3. 프랑스 쿠쉐빌(Courchevel, France)

알프스 산맥이 지나가는 프랑스 동부의 작은 산속 마을이다. 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쿠쉐빌보다 더 좋은 여행지는 없을 것이다.

 

4. 스코틀랜드 하이랜드(Scottish Highlands)

영국과 맞붙은 스코틀랜드의 북부 하이랜드는 울창한 산림과 그림 같은 호수가 이어져 마치 천국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곳의 안락한 오두막은 여러 세대가 함께하는 여행에 추천할 만하다.

 

5.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Reykjavik, Iceland)

춥지만 녹지대가 많은 북유럽 국가 아이슬랜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의 유명한 자연보호구역에서 야외 활동과 모험을 즐겨보는 것도 자유여행객들의 로망 가운데 하나다.

 

6. 일본 교토(Kyoto, Japan)

일본의 옛 수도 교토에 있노라면 시간여행을 온 듯한 기분에 사로잡힌다. 산 정상에 자리한 청수사를 비롯해 역사적인 건물, 1만개에 이르는 고색창연한 사찰, 전통 가옥, 조용한 옛 거리들을 거닐다보면 심신이 절로 맑아진다.

 

7. 폴리네시아 보라보라(Bora Bora, Polynesia)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보라보라 섬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고 격찬 받는 곳이다. 세상의 소음으로부터 완벽하게 차단된 이 곳에서 보석처럼 빛나는 라군 뷰를 선택, 아름다운 방갈로 테라스에 앉아 휴식을 취해보자.

 

8. 미국 뉴욕(New York City, NY)

미국 최고의 도심에서 휴가를 원한다면 뉴욕보다 더 나은 곳은 없다.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인종 멜팅팟임을 절로 확인하는 타임스퀘어, 쇼핑 핫스팟이 넘쳐나는 소호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젊은 예술가들의 에너지가 느껴지는 윌리엄스버그 등 둘러볼 데가 너무나 많다.

 

9. 그리스 산토리니(Santorini, Greece)

에게해 남쪽 그리스령의 키클라데스 제도 남쪽 끝에 있는 세계적인 섬은 하얀 건물과 푸른색 지붕이 눈에 밟힌다.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섬으로 꼽히는 산토리니 중심에 위치한 개인 주택에 머물며 '신화의 나라' 그리스에서의 환대를 즐겨보자.

 

10.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 Spain)

스페인의 항구 도시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건축물과 피카소 갤러리 등 전통과 현대,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이다. 세계 패션가를 지배하는 자라, 망고 등 SPA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도 즐비하다. 바르셀로나 시내의 아름다운 교회 종소리를 들으며 일어나는 건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다.

사진= 에어비앤비 제공, Pixabay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