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문지윤이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18일 오후 배우 문지윤이 급성 패혈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소속사 가족이엔티 측은 복수의 매체를 통해 "문지윤이 최근 인후염을 앓다 증상이 심해져 지난 16일 병원에 입원했으나 급성패혈증이 생기며 의식을 잃고 사경을 헤메다 사망했다"라고 밝혔다.

사진=문지윤 인스타그램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유족이 조문객들의 안전을 염려하고 있다며 “고인의 애도를 부탁드리며 조화는 정중히 거절하셨다”라고 전했다.

배우 문지윤은 지난 2002년 드라마 ‘로망스’로 세상에 나왔다. 이후 드라마 ‘치즈인터트랩’에서 상철선배 역할을 맡아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지난해 종영한 ‘황금정원’에서 역시 인상깊은 역할로 눈길을 끌며 배우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1월에는 가족이엔티와 재계약하며 15년 의리를 지키기도 했다. 당시 문지윤은 “좋은 사람들과, 그리고 친형과도 같은 양병용대표와 한가족이 되어 너무 기쁩니다. 가족이엔티에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좋은 작품과 좋은 캐릭터로 자주 찾아뵙는 연기자 문지윤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일로 가득한 새해 되세요.”라고 인사를 전했다.

문지윤의 부고가 전해지자 동료 연기자인 하재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지윤이. 처음 방송 시작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누나가 챙겨주고 걱정해주고 같이 소주잔 기울여주던 내 동생”이라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하늘나라에서는 아프지말고 편안하길. 먼 시간 뒤에 다시 웃으면서 꼭 만나자. 누나 시집 간다고 네가 그려서 선물해준 그림처럼 자유롭게 훨훨 날아다니렴”이라고 애도를 표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시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