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사회적으로 퍼지자 비대면 소비, 일명 ‘언택트’ 소비가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언택트 소비 열풍은 특급 호텔가에도 찾아왔다. 여러 특급 호텔에서는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최소한의 사람과 접촉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언택트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 메이필드호텔 – 슬로우 리브 앤 슬로우 라이프 패키지

메이필드호텔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스트레스와 오랜 실내 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슬로우 리브 앤 슬로우 라이프' 패키지를 마련했다. 패키지에는 슈페리어 룸과 조식 뷔페,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이 포함된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더욱 자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미니바에 포함된 제품을 2만원 특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미니바에는 맥주 3종과 음료 2종, 안주 2종이 포함된다.

특히 3만2000평 부지 위에 세워진 메이필드호텔에는 넓은 정원과 숲속 길이 마련돼 있어 타인과의 접촉 없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85종의 수목과 200여종의 꽃이 어우러져 마치 작은 수목원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고, 봄의 분위기도 물씬 느낄 수 있다. 슬로우 라이프 패키지는 4월 29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글래드 호텔 -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에서의 1박과 안전하게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수채화 투명 캘리엽서 만들기 세트 또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행잉 모빌 세트가 포함된 ‘하비인더박스’ 1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각 호텔의 카페 또는 레스토랑에서 이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2잔 이용권과 선착순 20팀 한정으로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호랑가시테놀 클렌징 젤(30ml), 호랑가시테놀 원액 토너(15ml), 드래곤펩타이드 앰플 세럼(5ml), 드래곤펩타이드 앰플 크림(5ml)으로 구성된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생존(生ZONE)체험 키트’ 1개를 제공한다.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롯데호텔서울 - 펀 앤 레이지 패키지

롯데호텔서울이 호텔에서 나 홀로 휴식을 취하고 싶어하는 혼캉스족, 혼텔족을 위해 혼캉스 전용 패키지 ‘펀 앤 레이지’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메인 타워 슈페리어 룸 1박, 인룸 조식 1인, VR 기기 1대 대여 혜택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1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오롯이 혼자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에서 대여한 무선 VR 기기로 객실에서 생생한 입체감을 즐길 수 있는 360도 VR 콘텐츠 80여종, 액션, 스포츠, 아케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60여종, 인기 만화와 애니메이션 20여종, 고전 영화 10여종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포근한 침대 위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는 투숙객이라도 1박 기준 3만원(세금 포함)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객실 1실당 1대의 기기를 대여할 수 있다.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 웰니스&굿나잇 패키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은 따뜻해지는 봄을 맞아 객실에서 서울식물원을 바라보며 힐링도 하고 마음도 치유하는 면역력 증진 패키지 ‘웰니스&굿나잇’을 선보인다. 청결하게 준비된 침대와 쾌적한 호텔 객실에서의 힐링과 숙면, 그리고 호텔 앞에 펼쳐진 서울식물원에서 봄을 마주할 수 있다. 객실 안에서의 숙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호텔에서 직접 구성한 웰니스 키트가 제공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보타닉 파크 시그니처 PVC 클리어 백 안에 위글위글의 입욕제 배쓰밤과 베게 옆에 두고 자면 숙면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 큐브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는 배쓰밤과 함께 입욕을 즐길 수 있도록 욕조가 포함된 객실이 배정되며, 스위트 객실에서는 봄은 맞은 서울식물원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웰컴 드링크로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쌍계명차 2잔이 제공된다. 명인이 만든 오리엔탈 오가닉 차는 로비와 같은 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 객실로 테이크아웃 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또한 호텔에서 직접 제작한 일러스트 스타일의 조깅 맵이 제공된다. 조깅 맵에는 호텔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서울식물원에서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조깅 코스가 제시되어 있으며, 기본 엽서 사이즈로 뒷면에 글씨를 쓸 수 있어 그림엽서로도 활용 가능하다.

객실 타입은 보나틱 룸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이 포함된 코트야드 스위트룸과 파크 스위트룸 모두 해당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며, 해당 패키지는 5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 파크 하얏트 부산 - 스위트 익스피리언스 패키지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이 호텔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실속 있는 혜택을 담은 스위트룸 전용 패키지 ‘스위트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늑한 침실과 독립된 리빙룸 공간을 갖춘 4가지 타입의 럭셔리한 스위트룸에 걸맞은 차별화된 혜택을 담아 완벽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이 패키지는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신선한 조식, 객실 내 웰컴 어메니티 와인 1병, 과일) 제공 및 투숙 기간 동안 다양한 업장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호텔 어느 곳에서도 사용 가능한 10만원 크레딧을 제공한다(1박당).

단, 미사용 또는 남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느긋한 여유를 가지며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오후 2시 체크아웃 연장 혜택(가능시)과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및 사우나 등의 편의 시설 무료 이용 그리고 고객 편의를 위한 무료 발렛 파킹 서비스(1회 1대)도 제공한다. 스위트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사전 예약 필수이며 예약시 상황에 따라 객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 레스케이프 호텔 - 러브 미 패키지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가 나만을 위한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러브 미’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나홀로 방문한 고객에게 손쉬운 비대면 서비스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헬스 트리트먼트를 포함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서비스로는 객실 내 설치돼 있는 기가지니를 통해 인룸 다이닝과 세탁 서비스 요청은 물론, 프론트 데스크를 들리지 않고 체크아웃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의 공용 공간 이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투숙하는 동안 내 집에서 즐기는 조식처럼 객실 내 인룸 다이닝으로 에그 베네딕트, 프렌치 토스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세탁 앱 서비스 런드리고와의 제휴를 통해 자택에서도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 타입별로 금액권을 제공해 일상의 여유를 더해준다. (서비스권 제공 기간 6월 30일)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