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이같은 성과의 비결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트렌드를 제시하는 한편, 친환경 제품 출시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노스페이스는 2017년 출시 이후 봄철 패션 트렌드를 바꾼 ‘프로텍션 자켓 시리즈’을 통해 이번 시즌에도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뉴 마운틴 자켓’은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도전사 원단과 함께 미세먼지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여러 층과 막의 원단을 적용해 미세먼지로부터의 신체보호가 가능하고, 주머니 안쪽에 마스크를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포켓도 적용했다.

또한 드라이벤트 소재를 적용해 방수·발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하고, 고유의 배색 절개 디자인을 적용한 헤리티지 제품으로서 최근 인기가 높은 스트리트룩, 고프코어룩 등으로 연출하기 적합하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답게 이번 시즌에도 자켓, 아노락, 베스트, 티셔츠, 팬츠, 신발 및 백팩 등 한층 다양한 제품군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의 갑피(어퍼)에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안창(인솔)에는 생분해가 빠르고 생산공정에서도 에너지 사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천연 울을 각각 적용했다.

이 밖에 지난 시즌 약 370만개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 탄생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이번 시즌에도 한층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씽크 그린 플리스 자켓’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9 소비자가 직접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영원아웃도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