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들어온 입국자 전원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진단 검사가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19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하루 동안 유럽에서 출발해 국내로 들어온 입국자 총 1천444명으로, 전 입국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1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연합뉴스)

현재 확진 판정을 받은 입국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코로나19가 유럽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22일 오전 0시부터 유럽에서 출발해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를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하고 있다.

음성 판정을 받아도 내국인이나 장기 체류 목적으로 입국한 외국인은 14일간 자가·시설 격리 생활을 해야 한다. 단기 체류하는 외국인 역시 2주간 능동 감시를 받는다.

정부는 현재 역학조사 결과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를 해야 할 때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생활지원비를 지급하고 있다. 다만 유럽에서 입국한 이후 자가격리하는 경우에는 생활지원비를 지원하지 않을 방침이다.

중대본 관계자는 "유럽발 입국자의 경우, 개인의 선택에 따른 입국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일반적인 자가격리 대상자와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