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햇살의 낭만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계절 봄. 봄이 오면 누구나 로맨틱 가이로 변신을 한 번쯤 꿈꿔볼 것이다. 새로운 계절을 맞아 스타일 변신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실패 없는 훈남 스타일링 법칙을 소개한다.

의류 비욘드클로젯, 신발 엠무크 제공

봄 패션 아이템의 대표주자는 바로 재킷과 카디건이다. 재킷은 웨어러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으로, 남성 데이트룩에서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원 컬러 재킷의 경우 어떤 이너와 매치해도 조화롭게 어울리며 체크패턴 재킷에는 보기에 부담스럽지 않게 깔끔한 민무늬 아이템들을 매치해 주는 것이 클래식한 댄디룩 연출로의 비결이다.

간절기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카디건은 아우터는 물론 단독으로도 활용하기 좋아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봄에는 파스텔 컬러 카디건과 함께 화사한 무드를 살려보는 것이 어떨까.

남성에게 파스텔 컬러는 시도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베이직한 디자인의 제품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더불어 데님, 슬랙스 등 다양한 하의와 어울리니 용기 있는 도전으로 훈남 타이틀을 쟁취해보자.

의류 비욘드클로젯, 신발 무크&엠무크, 가방 MLB 제공

좀 더 캐주얼한 스타일을 지향한다면 후디와 스웻셔츠를 활용해보자. 후디와 스웻셔츠는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조금만 변화를 꾀하면 누구보다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변화는 컬러와 소재다. 활용도 높은 무난한 색상의 제품도 좋지만, 옐로나 핑크 등 계절감을 한층 살려주는 산뜻한 컬러의 신제품에 주목해보자. 함께 하이테크 무드의 소재를 접목한 제품이나 서로 다른 소재를 믹스해 유니크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아이템도 눈여겨볼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