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농장' 측이 코로나19 관련 자막 논란에 사과했다.

5일 SBS '동물농장' 공식 홈페이지에는 '963회(4/5) '코로나 19' 자막 관련,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공지가 게재됐다.

사진=SBS '동물농장'

해당 공지를 통해 '동물농장' 측은 "많은 분들이 게시판을 통해 지적해 주신 바와 같이 오늘자(2020. 4. 5) 963회 방송에 '코로나 19' 관련 '부적절하며 올바르지 못한 자막'이 삽입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작진의 명백한 잘못으로, 시청자 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동물농장' 측은 "인터넷이나 IPTV 등 다시보기 서비스에서는 삭제 조치를 취하고 금일(4/5) 늦은 오후 이후(약 4, 5시 경)부터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울러 자막 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 전반을 보다 꼼꼼하고 세심히 살피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된 '동물농장'에서는 강아지들이 사료를 급하게 먹는 장면과 함께 'COVID-19 마치 유러피안들 사재기 하듯'이라는 자막을 삽입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패닉을 겪고 있는 유럽인들이 생필품을 사재기 하는 현상을 조롱하는 듯한 표현으로 방송 후 시청자들의 빈축을 샀다.

 

이하 '동물농장'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TV 동물농장] 담당 연출자 입니다.

많은 분들이 게시판을 통해 지적해 주신 바와 같이,

오늘자(2020. 4. 5) 963회 방송에 '코로나 19' 관련

'부적절하며 올바르지 못한 자막'이 삽입된 바 있습니다.

제작진의 명백한 잘못으로,

시청자 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인터넷이나 IPTV 등 다시보기 서비스에서는 삭제 조치를 취하고

금일(4/5) 늦은 오후 이후(약 4, 5시 경)부터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자막 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 전반을

보다 꼼꼼하고 세심히 살피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