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중화권 톱스타 왕대륙과 협업한 제품을 출시하고 대륙 공략에 나섰다.

비디비치는 20일 전속모델 왕대륙과 함께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 키스마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은 비디비치의 베스트셀러이자 전 세계에서 1분에 11개꼴로 판매되고 있는 히트템이다. 올초 중국에서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는 왕대륙을 제품 모델로 발탁하고 중화권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왕대륙이 직접 비디비치 립스틱을 바르고 찍은 키스마크와 사인이 새겨져 있다. 또한 그의 다양한 모습과 친필 메시지를 담은 랜덤 포토카드가 내장돼 팬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비디비치는 국내 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13일 중국 티몰 내수몰에서 선판매를 시작했는데 판매 시작 이틀 만에 론칭 기념 프로모션용 물량이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왕대륙이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콜라보 제품 출시 소식을 홍보했으며 중국 내 판매 영향력 1위 왕홍인 웨이야 또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비디비치는 한정판 클렌징폼 출시를 기념해 왕대륙이 친필로 사인한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계정을 통해 기대평을 작성하는 고객과 구매 인증샷을 올리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친필사인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 키스마크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 비디비치 백화점 및 면세 매장, SSG.COM등 일부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개한 왕대륙의 광고 캠페인 영상은 비디비치 공식 SNS 계정 및 중국 모바일 플랫폼 망고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