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름철엔 발 온도가 높아지기 쉬우므로 더욱 관리가 필요하다. 신을 때부터 시원함이 느껴지는 아이스 워킹화를 비롯해 발의 열기를 줄여주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통풍과 투습을 강조한 쿨링 워킹화가 각광받고 있다.

 

 

네파의 '프리워크 워킹화'는 국내 워킹화 최초로 갑피 부분에 아웃라스트사의 냉감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공기순환 미드솔·클라우드 에어 시스템 적용한 '익스트림 쿨링 시스템'을 갖춰 발등부터 시원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장시간 보행해도 일정 온도를 유지해 러닝을 비롯한 각종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다.

올여름 '토털 아이스룩'을 제안한 아이더는 상하의와 신발에 이르기까지 자체 후가공 냉감 기술인 아이스티와 아이스티 메탈을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쿨링 및 청량감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슈즈는 내구성과 에어 메쉬 원단을 사용한 ‘드레인’을 제안한다. 중창에 배수 및 통풍 기능이 우수한 10개의 통기구 설계로 장시간 착화에도 쾌적한 느낌을 자랑한다.

LF 라푸마는 올 여름 신기술이 적용된 ‘에어벤트 트레킹화’를 출시했다. 방수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됐고 신발 옆 부분에 미세한 숨구멍을 만드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사이드솔 오프닝’ 기술이 접목돼 360도 전방향 통기 기능을 제공한다. 중창에 사용된 오소라이트 기능은 악취 억제에 탁월해 장시간 산행에도 쾌적함을 준다. 끈이 없는 다이얼 방식이라 신발을 신고 벗을 때 편리하다.

코오롱스포츠의 슬립온 티그리스는 메시 소재로 제작돼 쿠션감과 반발탄성을 극대화해 경쾌한 워킹을 돕는 한편, 발바닥에는 구멍을 뚫어 배수와 통기성을 향상했다. 초경량에 착화감과 통기성을 극대화해 워킹이 끝나는 순간까지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K2의 섬머 워킹화 ‘시티 라이트’와 ‘레스큐 핏2’는 뛰어난 통기성, 가볍고 시원한 소재,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워킹화의 필수 기능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갖춰 인도어·아웃도어 활동 모두에서 활용 가능하다. 시티 라이트는 자가드 타공 기법의 메시 소재를 적용한 초경량 워킹화며 레스큐 핏2는 측면을 케이지 구조로 설계해 밀착감을 높인 제품이다.

노스페이스는 무봉제 기법으로 제작한 초경량 트레일 러닝화 ‘울트라 듀얼 레이스 1’을 선보였다. 239g의 초경량감으로 가볍고 경쾌한 러닝환경을 제공해 거친 지형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블랙, 그레이, 레드, 민트 총 4가지 색상을 갖췄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