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은 식단, 스트레스, 혈압 등이 주요 요인으로 추측되고 있으나 아직 뚜렷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다. 언제 찾아올지, 어느 정도의 세기로 아플지도 예측할 수 없다. 전문가들은 평소에 잘 관리하면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편두통에서 벗어나는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족욕

혈액 순환을 돕고 신체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 족욕은 편두통 퇴치에도 효과적이다. 물은 참을 수 있을 정도로 뜨거운 물이 좋다. 의자나 소파에 편안한 자세로 앉은 뒤, 뜨거운 물이 든 대야에 발을 넣는다. 시간은 20~30분 정도가 적당하며 물이 식을 경우를 대비해 뜨거운 물을 추가로 준비해두는 게 좋다.

 

2. 점토

배는 신체의 중심이며 모든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곳이다. 배 위에 점토 찜질제를 두면 항 염증 및 진통, 이완 효과를 볼 수 있다. 점토 찜질은 하룻밤 이상 하는 걸 권장하며, 30분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찜질용 점토에 물을 섞어서 복부에 올려두면 된다.

 

3. 레몬

좋은 향기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긴장을 완화한다. 레몬을 이용한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10분 정도 손목에 반으로 자른 레몬을 놓아 두기만 하면 된다. 또, 레몬을 우린 물을 마시는 것도 편두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4. 오일 마사지

민트 에센셜 오일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은 즉각적인 완화를 선사하고 향기까지 좋다. 오일을 얼굴과 머리의 아픈 부위에 문질러 마사지를 하면 통증을 다소 줄일 수 있다. 로션 또는 알로에 젤 등과 섞어서 희석해 사용해도 좋다.

 

5. 음식

양파, 등푸른 생선, 시금치, 생강 등은 두통을 없애는 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양파는 혈관의 노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두통에 좋으며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생강은 혈액 순환을 돕고 시금치는 마그네슘이 많아 혈관 수축을 억제한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