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생활이 증가하고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어버이날을 맞아 홈케어 의료기기부터 건강기능식품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사진=세라젬 제공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의 척추 의료가전은 5월 어버이날을 앞두고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라젬에 따르면, 지난 4월 ‘세라젬 V4’ 렌탈 및 구매가 전달(3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세라젬 V4’는 식약처로부터 근육통 완화 효과로 인증을 받았으며 세라젬의 척추의료가전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척추 부위를 찾아서 관리할 수 있는 마스터 모드 등 17가지의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복부진동도자, 블루투스 스피커, 음성안내, IoT 앱을 통한 원격 컨트롤 및 콘텐츠 제공까지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마스터 모드, 명상 모드, 집중 모드 등이 탑재돼 17가지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마스터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척추부위(경추, 흉추, 요추)를 번호로 선택해 집중적인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며 특허받은 업다운 내부 발열도자는 9단계로 세분화된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명상 모드는 ‘바디스캔 명상’을 기반으로 마음의 휴식(모드1 릴렉스), 신체기관의 안정(모드2 안정)에 도움을 주는 명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사진=휴테크산업 제공

휴테크산업의 안마의자 ‘컴포어’와 ‘르네’는 모던한 디자인과 마일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컴포어’는 코튼 크림 컬러와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가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르네’는 톤 다운된 페일 핑크 컬러로 실내 분위기를 화사하게 밝혀준다.

신체 부위별 최적화된 마시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가기술표준원이 축적한 20년치 한국인 인체 데이터가 반영된 인체공학적 프레임이 적용됐다.

또한 신체 부위별, 테마별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 10가지가 탑재돼 있으며 다리 유닛과 등 유닛에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이 장착돼 영유아 가정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컴포어’는 안마의자 작동 중에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미니 리모콘이 장착돼 있으며 발바닥 지압 마사지까지 제공한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감소하고, 근육도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년층의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최근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근육 강화와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섭취가 더욱 중요해졌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질 등 엄선한 5가지 단백질과 기능성분 8종을 균형 있게 담은 단백질 보충 건강기능식품이다.

근육 건강을 위해 산양전지분유를 비롯한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두단백의 비율을 6대 4로 조정하고,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부원료로 배합해 최적의 영양 설계를 자랑한다. 또한 면역과 칼슘 흡수에 중요한 아연, 비타민D와 뼈,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한 칼슘, 마그네슘, 장 건강, 배변을 위한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보강해 하루 한 컵으로 속 편하게 양질의 영양소를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사진=푸르밀 제공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푸르밀 ‘3중 케어 시스템’으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까지 고려한 기능성 발효유 ‘트리플케어’를 출시했다. 풍부한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도록 도와준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를 비롯해 자기방어성분을 포함한 ‘3중 케어 시스템’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기능성 유산균 nF1과 카제이균, 비피더스균까지 건강한 장을 위한 3가지 복합유산균도 함유했다. nF1이 소장에서 흡수되면 체내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통해 NK세포를 자극하는데 NK세포가 활성화되면서 면역이 높아진다. 이외 상황버섯추출물, 산화아연 등 면역(자기방어)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3가지 핵심원료까지 들어있다. 자연스럽고 건강한 플레인 본연의 맛을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