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소피아 부텔라 주연의 ‘미이라’가 350만 관객 돌파를 눈 앞에 두며 ‘다크 유니버스’ 프로젝트의 성공적 시작을 알린 가운데 ‘프랑켄슈타인’ ‘인비저블 맨’ 등 다크 유니버스의 차기작 제작 및 캐스팅 소식까지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니버설픽처스의 몬스터 영화에 현대적 해석을 가미한 ‘미이라’의 성공은 다크 유니버스 차기작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유니버설 픽쳐스는 지난 5월22일 ‘프랑켄슈타인의 신부’(가제) 2019년 2월14일로 개봉을 확정했으며, 스페인의 세계적인 연기파 하비에르 바르뎀이 몬스터 역을 맡을 것이라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인비저블 맨’ 역으로는 조니 뎁이 출연을 확정해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프랑켄슈타인의 신부’의 주연으로 카리스마의 대명사 안젤리나 졸리, 해양 몬스터 캐릭터 ‘길 맨’이 등장할 영화의 주인공에는 스칼렛 요한슨이, ‘울프 맨’ 후보에는 드웨인 존슨이 거론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영화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와 더불어 ‘미이라’의 연출자이자 다크 유니버스 프로젝트 총괄을 맡은 알렉스 커츠만 감독이 ‘드라큘라’ ‘노틀담의 꼽추’ ‘오페라의 유령’ 등도 프로젝트에 포함될 것이라며 추가적인 제작 계획을 밝혀 앞으로 펼쳐질 다크 유니버스의 세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네티즌들은 “캐스팅 라인업만으로 웬만한 유니버스 누를 기세” “기존에 있던 유니버스들과 달라서 기대된다” “도대체 어떤 세계관일까 다크 유니버스” “캐스팅 진짜 기대된다” 등 다크 유니버스 세계에 대한 기대감과 놀라움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