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오 나의 파트너’ 구준회 누나 구예진, ‘초통령 누나’로 효린 파트너 활약

‘오 나의 파트너’ 효린, 소찬휘의 불꽃 승부가 그려졌다.

23일 방송된 MBC 음악 예능 ‘오! 나의 파트, 너’(연출 김준현, 김미나)에서 ‘가창력 끝판왕’ 소찬휘와 ‘독보적인 보이스’ 효린이 박빙의 승부 끝에 동점을 기록하며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1라운드 파트송은 전 국민이 사랑하는 소찬휘의 히트곡 ‘Tears’이었다. 시원한 고음이 돋보이는 곡답게 추리단은 파트너의 실력에 대한 기대를 드러내는 한편, 전주가 시작되자마자 넘치는 흥을 누르지 못하고 추리를 잊은 듯한 춤사위를 선보였다.

소찬휘의 선택을 받은 ‘여우주연상’은 박정현의 'P.S. I Love You'를 고운 미성으로 소화했다. 추리 실패로 낙담했던 소찬휘는 ‘여우주연상’의 돌고래 고음에 환호하며 안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밝혀진 ‘여우주연상’의 정체는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미스 사이공' 킴 역으로 여우주연상을 받은 뮤지컬 배우 김보경이었다.

​2라운드에서 파트너 4명은 음원차트를 석권한 씨스타의 히트곡 'Loving U'를 불렀다. 라운드 시작 전, 청아한 목소리를 찾고 싶다던 효린은 파트송 이후 “파워풀한 파란색 파트에 마음을 빼앗겼다”며 ‘우리 동네 음악대상’을 지목했다. 단아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던 ‘우리 동네 음악대상’은 넥스트의 'Lazenca, Save Us'를 특유의 힘 있는 목소리로 부르며 반전 무대를 선보였다. 효린 팀은 환호하는 가운데 소찬휘 팀은 ‘우리 동네 음악대상’을 데려오지 못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우리 동네 음악대상’은 홍대에서 메탈 밴드로 활동하며 물리 선생님을 꿈꾸는 대학원생 김민경이었다.

3라운드가 끝나고 양 팀은 ‘천혜의 목소리’를 청아한 음색의 초록색 목소리로 ‘초통령 누나’를 허스키한 음색의 빨간색 목소리로 ‘강약중강약’을 불안한 음색의 보라색 목소리로 추리했다. 청아한 음색과 허스키한 음색 중 효린의 선택은 허스키한 보이스의 ‘초통령 누나’였다. ‘초통령 누나’는 '사랑을 했다'로 어린이들까지 사로잡은 그룹 아이콘의 멤버 구준회의 친누나 구예진이었다.

소찬휘 팀의 마지막 선택은 ‘천혜의 목소리’였다. ‘천혜의 목소리’가 청아하고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BMK의 '물들어'를 부르자 소찬휘 팀은 물병을 들며 물들어에 화답했다. 결정적 힌트였지만 추리에 더 혼선을 줬던 ‘천혜의 목소리’는 8년 전 중국에서 한국으로 와 부산에서 무역 회사를 다니고 있는 중국인 유천혜였다.

효린은 ‘초통령 누나’ 구예진, ‘우리 동네 음악대상’ 김민경과 함께 '안녕'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완성했다. 소찬휘는 ‘천혜의 목소리’ 유천혜, ‘여우주연상’ 김보경과 함께 '보낼 수밖에 없는 난'을 열창했다. 우열을 가릴 수 없었던 대한민국 대표 솔로 디바들의 무대는 88점 동점을 기록하며 무승부가 되었다. 효린은 “씨스타 멤버들을 떠올리게 했던 무대”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MBC '오! 나의 파트, 너‘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사진=MBC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