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지난달 서울역에서 30대 여성을 상대로 이른바 ‘서울역 묻지마 폭행’을 한 용의자의 인상착의와 동선 일부를 확보해 추적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2일 국토교통부 소속기관인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오후 1시 50분께 공항철도 서울역 1층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앞에서 신원 미상의 남성이 30대 여성을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해당 사건이 CCTV 사각지대에서 발생해 폭행 장면이 담긴 영상은 확보하지 못했으나 주변 CCTV 영상을 토대로 용의자 인상착의를 확보해 추적하고 있다.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해당 사건이 CCTV 사각지대에서 발생한 것은 사실이나 현장 주변 CCTV 영상이나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용의자 인상착의와 이동 동선을 확보해서 추적 수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 남성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공항철도 입구 쪽으로 향하던 피해자 A씨에게 다가와 어깨를 부딪친 뒤 욕을 하고 주먹으로 A씨의 얼굴을 때렸다. A씨는 눈가가 찢어지고 광대뼈 한쪽이 골절되는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깔끔한 흰색 면 티셔츠에 베이지색 면바지 차림에 머리는 왁스로 살짝 만진 듯한 웨이브 펌이었다”며 당시 용의자 인상 착의를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