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라이브 방송 및 오프라인 극장 상영을 통한 분산 개최를 발표한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가 백은하 배우연구소와 함께 완성한 도서 ‘넥스트 액터 고아성’을 4일 정식 출간한다.

사진=무주산골영화제 제공

무주산골영화제와 백은하 배우연구소가 공동 기획한 ‘넥스트 액터 NEXT ACTOR’ 시리즈는 한국영화의 다음 100년을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들을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박정민을 시작으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며 영화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넥스트 액터 NEXT ACTOR’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도서 ‘넥스트 액터 박정민’은 작년 영화제 개막과 함께 출간돼 현재까지 3쇄를 기록하며 국내 영화 팬들에게는 애장서로, 독립영화 배우들에게는 입문서로 손꼽히고 있다.

2020년 무주산골영화제의 ‘넥스트 액터 NEXT ACTOR’로 고아성이 선정돼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그를 집중 조명한 도서 ;넥스트 액터 고아성‘이 6월 4일 정식 출간한다. 이번 도서는 총 8개의 챕터로 나뉘어 고아성은 물론,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 고아성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모습들이 기록돼 흥미를 더한다.

고아성의 섬세한 필력이 돋보이는 ‘FACES 여섯 개의 얼굴’ 섹션은 영화 ‘괴물’ ‘여행자’ ‘설국열차’ ‘오피스’ ‘항거: 유관순 이야기’ 그리고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의 생생한 현장 사진과 촬영 비하인드가 담겨 읽는 즐거움을 더하며, 여섯 작품에 대한 배우 고아성의 진솔한 이야기는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영화 팬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작가 토끼리의 감각적인 일러스트 작업을 통해 책 속에 삽입된 배우 고아성의 캐릭터들은 책을 읽는 것을 넘어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여기에 비트라는 단위를 통해 탐구한 고아성의 연기론과 여태껏 볼 수 없었던 고아성의 깊은 내면을 엿보게 하는 방대한 인터뷰 자료는 기록물로서 그 가치를 높인다.

봉준호 감독이 직접 고아성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스페셜 챕터까지 더해져 출간된 도서 ‘넥스트 액터 고아성’은 영화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넥스트 액터 NEXT ACTOR’ 프로그램은 4일 도서 ‘넥스트 액터 고아성’ 출간과 함께, 고아성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는 무주산골영화제 개막식과 6월 5일 토크에 참석해 영화 팬들과 온라인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