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을 앞둔 영화 '욕창' 심혜정 감독의 다양한 실험영상과 단편영화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특별전이 진행된다.

사진='심혜정 감독 특별전' 포스터

심혜정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욕창'은 가족이기에 애써 말하지 않았던 각자의 욕망과 상처가 엄마의 죽음을 앞두고 덧나기 시작하는 과정을 담은 클래식 드라마다. 

제26회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 심사위원 우수상, 이날코 심사위원상으로 2관왕 수상을 비롯해 제42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19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제14회 런던한국영화제,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성북구에 위치한 공간 현기증에서 진행되고 있는 심혜정 감독 특별전은 실험영상을 볼 수 있는 '너와 나의 내러티브'와 단편영화를 볼 수 있는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들'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사진=영화 '욕창' 포스터

6월 1일부터 7월 2일까지 상시 상영되며, 6월 7일 14시, 17시 특별 상영에서는 심혜정 감독이 참여하는 GV가 예정돼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 상영되는 다큐멘터리 '아라비아인과 낙타'는 '욕창'의 바탕이 된 심혜정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로 주변성과 감각을 활용한 세심하고 심도 깊은 시선이 담겨 있다.

한편 '욕창'은 오는 7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