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고폰 매매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중고폰 업체도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중고폰을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모비톡'이 시선을 끌고 있다.

 

'모비톡'은 개인과 개인 사이에 중고폰 거래를 돕는 '중고장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중고폰을 사고 팔기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원활한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의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당일 중고거래 평균가를 알 수 있는 '오늘의 시세'를 구축해 편리한 거래가 가능토록 했다. 뿐만 아니라 다량의 기기를 비교적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공동구매 거래도 모비톡에서 진행되고 있다.

중고폰 판매자에게는 중고 거래시 판매 수수료 무료, 상품 등록 개수 무제한, 기다림 없는 즉시 출금 등 '3無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구매자에게는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 거래 시스템'을 제공해 중고폰 거래가 잦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중고폰 거래 시 기기 결함 및 사기 피해도 함께 증가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진 가운데 스마트폰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이 구매 예정인 중고폰을 보다 더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매 결정 시한을 7일로 늘려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대다수 중고폰 업체에서 제품 구매 결정 시한을 약 3~4일로 두어 택배로 제품을 받는 1~2일을 제외하면 소비자가 중고폰을 자세히 살펴볼 시간은 넉넉치 않은 실정을 보완하기 위한 정책이다.

모비톡 어플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기도 한다. 최근에는 휴대폰 구매자에게 '2017 뉴 아이패드'를 지급하는 초대박 1+1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G6'를 대상으로 하며, '모비톡'을 통해 해당 기기를 개통한 이용자에게 '2017 뉴 아이패드'를 100% 무료로 증정한다. 본 이벤트는 100대 한정으로 진행되며 재고가 소진되면 즉시 종료되므로 빠른 참여가 요구된다. 

아울러 '모비톡'은 휴대폰 구매자에게 '플레이스테이션4', '삼성노트북5', '갤럭시탭A 10.1', '기어S3', '27인치 모니터', '32인치 TV', '삼성 기어VR' 등 30여 종 이상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추가적인 혜택 또한 가져갈 수 있다. 

 

모비톡은 매주 중고폰 인기 순위표를 공개하기도 한다. 최근 공개한 6월 5주차 중고폰 인기 순위표는  6월23일부터 6월29일까지 약 1주간 모비톡 내 '중고장터'에서 진행된 이용자 간의 스마트폰 모델별 거래량을 기초로 작성됐다. 요즘 인기있는 중고폰은 무엇인지, 또 눈여겨보는 모델의 가격은 얼마인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사진 = 모비톡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