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지면서 산으로 향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맞춰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고려한 아웃도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기능성 재킷과 팬츠, 워킹화 등을 선보이며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카밀라 프린트 우먼 재킷'은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방풍 기능은 물론,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해 여름철 아웃도어룩으로 제격이다. 재킷에 통풍구가 있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준다. 색상은 청량감을 더해주는 오렌지와 세련된 네이비 컬러가 있다.

'멜란 쿨 파워 7부 우먼 팬츠'는 고신축성의 엑스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한 스마트 핏 7부 팬츠로 착용감이 뛰어나 등반이나 클라이밍 등 다양한 움직임에도 편안함을 자랑한다. 스마트 핏으로 다리 라인이 한결 날씬해 보여 발랄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퀀텀 니트 워킹화'는 갑피 부분에 여름 니트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과 통기성이 뛰어나, 발과의 높은 일체감을 자랑한다. 갑피에 적용된 니트 소재는 보송보송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해준다. 

장시간 걸어도 발 피로도가 적고, 우수한 통기성으로 오랜 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적용해 산길이나 아스팔트 등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트렉스타에서도 여름에 특화된 제품들을 선보였다. 트렉스타 '아이스펀치 팬츠'는 쿨링 기능과 함께 미세한 통로를 이용한 빠른 수분 흡수와 탁월한 건조기능이 있다. 청량감과 쿨링감을 극대화해 옷이 달라붙어 끈적이는 느낌을 감소시켜 주고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외선(UV)차단 기능도 있어 아웃도어 활동 시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촉감으로 편안한 피팅감을 선사해 불쾌지수가 높은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트렉스타 '눈꽃 티셔츠'는 3D 알루미늄 도트 공법을 등과 목 부분에 적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특히 피부에 닿는 접촉면에 쿨링효과를 통해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빠르게 방출해 체온을 낮춰준다. 

특히 '눈꽃 티셔츠' 시리즈는 특수 세라믹 입자가 혼합된 소재를 사용해 자외선 및 열선을 차단하는 냉감 기술력을 통해 착용 내내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베이직 핏에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감각적인 멋을 더했다. 아웃도어뿐 아니라 일상에서 데일리 티셔츠로도 활용도가 높다. '블루밍'과 '아이스도트' 2가지로 구성돼 있다.

트렉스타 아쿠아 쿨링슈즈 '이퀴녹스 5'는 차가운 공기는 아래에서 들어오고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 빠져나가는 듀얼 쿨링 원리를 이용해 통풍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망사 메쉬로 통기성을 높였고, 지면 굴곡에 맞춰 신발 바닥 균형을 맞춰주는 IST 기술을 적용, 자갈이나 돌이 많은 계곡에서의 안정적인 트레킹을 돕는다.

신발 안쪽 부드러운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토캡이 있어 바위나 돌 등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