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면 기말시험을 앞둔 대학생들이 깊은 시름에 빠졌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로 수업이 진행되면서 자취방 계약을 포기했는데 기말고사는 강의실에서 치른다는 소식이 속속 들리기 때문이다. 학교에서 거리가 먼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1주일에 가까운 시험기간 동안 머물 곳을 구하느라 전전긍긍하는 모습이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가 이같은 대학생을 위한 '긴급숙박지원' 혜택을 내놨다. ‘여기어때 캠퍼스’와 제휴한 일부 대학교와 손잡고, 재학생이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숙소 10%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쿠폰은 오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대면 기말고사를 앞둔 원거리 거주자의 숙박비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를 담았다.

여기어때의 긴급숙박지원 대상 대학교는 ▲고려대 ▲카이스트 ▲성균관대 ▲총신대 ▲연세대(미래캠퍼스) ▲서울교육대 ▲경희대(국제캠퍼스) ▲충남대 ▲중앙대 ▲대전대 ▲경희대(서울캠퍼스) ▲가천대 ▲전북대 등 13곳이다. 소속 재학생이라면 여기어때 캠퍼스에 가입한 뒤 특별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가입 전용 URL 및 쿠폰코드는 각 대학교 총학생회의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 캠퍼스’는 기업회원만 누리던 ‘여기어때 비즈니스’ 혜택을 대학생까지 확대한 서비스다. 대학생 고객은 가입 시 ▲신규 고객 대상 10% 할인쿠폰 ▲무제한 5% 할인쿠폰 지급 ▲엘리트 회원(VIP등급) 승급 등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엘리트 회원은 엘리트 전용 숙소를 평생 1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으며 쿠폰과 제휴사 할인 등 추가 선물을 받는다.

현재까지 ‘여기어때 캠퍼스’에 가입한 대학교는 ▲서울대 ▲카이스트 ▲고려대 등 총 30여 곳에 이른다. 여기어때 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제휴를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