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문 106만장이라는 자체 초동 최고기록을 세우며 매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세븐틴이 이번에는 일본에서 유의미한 성적표를 거뒀다.

30일 오전 일본 최대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에 따르면 세븐틴은 지난 22일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로 10.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06.22~06.28 집계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사진=플레디스

세븐틴은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유 메이드 마이 던)’, 정규 3집 ‘An Ode(언 오드)’에 이어 3연속. 통산 세 번째 1위를 기록하는 고무적인 성과를 냈다.

더욱이 세븐틴은 미니 7집 ‘헹가래’로 초동 판매량 109만 장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자체 최고 기록 경신했다. 또 단일 앨범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 2020년 전체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2위에 올라서는 저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Left & Right’ 뿐 아니라 수록곡까지 발매와 동시에 전곡 차트인에 성공하며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비롯해 해외 다수 지역의 아이튠즈 정상을 휩쓸었다. 아울러 빌보드 재팬과 중국 QQ뮤직 케이팝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성장돌의 표본’답게 나날이 새로운 기록들을 쏟아내며 무한 성장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세븐틴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에게 보내는 ‘Left & Right’를 포함, 청춘 그 자체를 담아낸 미니 7집 ‘헹가래’로 수많은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응원을 안기며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미니 7집 타이틀곡 ‘Left & Right’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