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조한 활동성적으로 인해 연습생으로 돌아가 재데뷔를 희망했던 '프로듀스101 시즌2' 연습생들처럼, '아이돌학교'에도 어딘가 본 듯한 얼굴들이 있다. 13일 오후 9시30분 첫 방송을 하는 엠넷 '아이돌학교'에서 재데뷔를 노리는 5인을 짚어봤다.

 

타이니지 출신 김명지 

4인조로 데뷔했던 타이니지는 작은 키와 깜찍한 외모로 주목받았던 걸그룹이다. '미니마니모' '보고파' '아이스 베이비' 등을 발표했다. '응답하라1994'를 통해 인지도가 대폭 높아진 '사투리 소녀' 도희가 소속된 그룹으로, 리드보컬 제이민, 태국에서 온 민트, 명지(김명지)로 구성돼 있었다. 김명지는 2014년 7월 연기자 전향을 이유로 팀에서 탈퇴했다. 팀 막내인 김명지는 멤버들 중 유일하게 160cm를 넘는 멤버였다. 

 

베리굿 출신 김나연  

김나연(나연)은 걸그룹 베리굿 멤버로 2014년 5월 데뷔했으나 이듬해 탈퇴했다. 베리굿의 데뷔곡은 1세대 아이돌그룹 클릭비의 곡 '러브레터'를 리메이크한 것으로, 김나연의 예쁜 음색이 돋보인다. 김나연은 윤두준, 구하라, 장우영 등을 배출한 JYP 1기 오디션 본선 출신으로 뛰어난 가창력을 지니고 있다.  

 

어썸베이비 출신 이다희 

이다희(다희)는 토니안이 만든 5인조 어썸베이비 출신이다. 어썸베이비는 비트박스와 아카펠라를 함께 선보이는 그룹으로, 2015년 6월 '내가 왜'를 내고 데뷔했다. 뛰어난 가창력과 데뷔곡의 높은 완성도로 조금씩 입소문을 늘려갔으나, 이후 다음 앨범을 내지 못하고 2016년 12월 해체했다. 이다희는 순수미 넘치는 비주얼과 예쁜 음색이 인상적인 멤버였다. 같은 어썸베이비 멤버였던 수민은 KBS 2TV '노래싸움 승부'에 출연해 팀 해체 사연을 밝히며 노래실력을 공개하기도 했다. 

 

스카프 출신 타샤 

싱가포르 출신의 타샤는 걸그룹 '스카프'로 활동했다. 스카프는 한국과 싱가포르 합작으로 탄생한 4인조 걸그룹이다. 타샤는 팀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아 활약했으며, 2014년 엠넷 '댄싱9'에도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와 눈에 띄는 몸매 등 아름다운 비주얼로 주목받았다. '아이돌학교'에서도 특기인 춤과 매력을 살려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마이비 출신 유정 

유정(이유정)은 워너원 박지훈 등을 배출한, 비주얼 좋기로 소문난 기획사 마루기획에서 데뷔한 5인조 걸그룹 '마이비' 출신이다. 마이비의 기존 멤버 문희, 하윤을 주축으로 4명이 새롭게 합류한 그룹이 현재 활동 중인 보너스베이비다. 유정은 유니크한 중저음 보이스컬러가 매력적인 멤버로 주목받았다.

이밖에도 블루미 양연지, 하이틴 이슬, '프로듀스101 시즌1' 아이비아이 이해인, 8공주로 활동했던 아역 출신 이영유 등이 '아이돌학교'에 출연 중이다.

사진=CJ E&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