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대표 페스티벌 제8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부코페)이 8월 21일 개막을 알린다. 열흘간 다채로운 코미디 공연을 진행해 부산을 또 한 번 초특급 웃음바다로 만든다.

사진=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회를 거듭할수록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코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웃음에 목말라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코미디 공연과 부대행사로 찾아간다.

국내 최정상 코미디언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개막식은 객석을 비운 무관중으로 진행하고 최소 참석 내빈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코미디 공연, 코미디 어워드 등 즐길 거리 가득한 페스티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코페가 개막에 앞서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식 포스터는 소설가 이외수의 캘리그라피와 인기 유튜버 총몇명이 디자인해 더욱 관심이 쏠린다. 이외수의 캘리그라피는 번영과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고 총몇명의 그림은 부코페를 상징하는 퍼니와 버디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표현했다.

비말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 극장 형태의 코미디 공연 ‘코미디 드라이빙 씨어터’와 학교 방송반으로 출격하는 ‘코미디 스쿨어택’을 준비한 것.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남녀노소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해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16일 오픈된 1차 라인업은 10팀의 각양각색 코미디 공연들이 출격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릴 예정이다. 티켓은 예매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들은 50%의 할인이 제공되며, 청소년과 대학생에게는 각각 30%, 20%의 할인이 제공된다. 또 부산은행 BC카드로 결제시 20% 할인이 제공된다.

아시아 최초의 코미디페스티벌로 2013년 첫 회를 시작한 뒤 부산과 대한민국을 넘어 명실상부 아시아를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부코페는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과 수영 요트 경기장 등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