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3’ 우승팀인 라포엠, 그리고 2위를 기록한 라비던스가 EBS 라디오에 출연한다.

EBS 라디오 ‘이승열의 세계음악기행’이 라포엠과 라비던스를 각각 초대, 라디오 라이브를 한다. 이번 기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청취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22일 수요일과 29일 수요일 오후 2시 ‘세음행 라운지’ 코너를 통해 두 우승팀이 각각 자리해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팬텀싱어3’ 1위팀과 2위팀이 일주일 간격을 두고 연이어 생방송으로 출연하는 것은 최초다.

먼저 22일 수요일에는 라비던스가 출연한다. ‘인간 첼로' 김바울, '천재 테너' 존 노, 소리꾼 고영열, 뮤지컬 원석 황건하 네 사람이 뭉친 라비던스는 최근 종영한 JTBC '팬텀싱어3'에서 2위로 경연을 마무리했다. 마지막 무대에서 ’월드뮤직의 끝판왕‘을 보여준 팀인만큼 이번 ’세계음악기행‘에서도 화려한 라이브로 제대로 된 크로스오버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29일에는 라포엠이 자리한다. 라포엠은 귀요미 바리톤 정민성, 전설의 테너 유채훈, 불꽃 테너 박기훈, 카운터테너 최성훈 등 성악가 4인으로 구성됐다. ‘팬텀싱어3’ 당시 결승 1차전의 프로듀서 심사결과에서 꼴찌였던 성적을 뒤엎고 시청자 온라인 사전투표와 결승 2차전 문자투표에서 역전극을 이뤄내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세음행 라디오 랜선 콘서트’는 매주 수요일마다 다채로운 뮤지션들의 라이브로 계속될 예정이다.

가수 이승열이 진행하는 EBS FM ‘이승열의 세계음악기행’은 가요와 영미권 팝중심의 음악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두고, 다양한 월드뮤직을 들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지상파 라디오(수도권 기준 104.5MHz), 인터넷 라디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뮤지션들의 라이브를 감상할 수 있는 ‘세음행 라운지’ 코너는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 한 번, 밤10시 재방송으로 또 한 번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