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차은우와 함께 하는 서울 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3편의 영상을 공개한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서울관광 콘텐츠를 확산하는 바이럴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재 서울의 인기 장소와 트렌디한 문화, 다양한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최근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아스트로)가 협업해 서울을 안내한다. 4K 360° VR 영상으로 제작된 메인 영상 3편이 27일 시작으로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서 송출되며 이후 차은우 인터뷰 영상, 메이킹 영상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울 가이드로 활약한 차은우는 “서울을 사랑하는 국내외 팬들에게 서울의 매력적인 모습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작업”이었다며 “많은 분들이 온라인을 통해서나마 저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 랜선여행 시리즈 영상은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인생샷 건지는 서울 힙플’ 편은 SNS에 올리고 싶은 서울의 컬러풀한 여행지를 차은우가 직접 소개한다. 여행지에서의 인증샷을 중요시하는 2030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소개되는 7개의 인기 여행지는 실제 인스타그램 이미지 업로드 수를 기준으로 선발했다.

두 번째 영상인 ‘차은우도 반한 서울의 레트로 & 뉴트로’ 편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의 특색 있는 공간을 담았다. 과거 레트로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명소와 현재 뉴트로 감성의 힙 플레이스를 함께 소개한다.

세 번째 ‘24시간이 모자라! 차은우가 서울 액티비티 다 알려줌’ 편에서는 서울의 흥미로운 체험 활동을 소개한다. 원데이클래스, 따릉이를 이용한 라이딩, 한강에서 즐기는 요트 체험 등 시간대별로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등장한다.

이번 바이럴 캠페인은 4K 360° VR 영상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 콘텐츠가 함께 진행된다. 본편에서 공개되지 않은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사진, 차은우의 5글자 인터뷰가 ‘VisitSeoul TV’ 유튜브 채널과 서울관광 SNS 채널에서 릴레이로 공개된다.

28일 오후 3시부터 서울관광 웹사이트에서는 연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차은우가 안내하는 360° VR 서울 랜선여행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선착순 8천 명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뱁이(BAE-B) 이모티콘 16종을 증정한다. 뱁이(BAE-B)는 서울관광재단의 디지털마케팅 캐릭터로 서울의 텃새인 뱁새를 모델로 탄생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판타지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