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다습한 장마 시즌이 지속되면서 ’장마가전’의 수요가 늘고 있다.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기승을 부리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 되고 있다. 이 시기에는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건강한 여름을 위해 습기를 싹 잡는 제습기부터 음식물쓰레기 냄새를 해결해주는 음식물 처리기까지 다양한 ‘장마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 음식물 쓰레기 악취와 세균, 이제 굿바이! ‘에코체’

한꺼번에 처리하기 위해 모아둔 음식물 쓰레기는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더욱 빨리 상해 집안 곳곳에 악취를 풍기기 일쑤다.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에코체’는 음식물 쓰레기 보관 중에도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3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하여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 각종 냄새를 탈취한다.

특히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99.9% 살균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최대 용량은 4L로 음식물 쓰레기를 여러 번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킨다. 또한 평균 소음 24.6㏈로 나뭇잎 스칠 때 소리와 비슷해 아이를 키우거나 늦은 밤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 습한 외부 날씨에도 실내 공기는 항상 쾌적! ‘위닉스뽀송’

비오는 여름철 방 안에 눅눅한 공기가 가득 차거나 사우나실에 있는 느낌이 든 적 있다면 제습기로 꿉꿉한 습기를 해결하면 어떨까. ‘위닉스뽀송’ 제습기는 '생활을 제습하다'라는 슬로건을 담아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10L, 더욱 강력한 풍량으로 쾌속 제습이 가능한 17L, 제습기술을 극대화시켜 완성한 프리미엄 제습기 19L 모델로 구성됐다.

출시된 모든 제습기는 아토피 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했으며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해 360도 회전휠, 냉각기 자동성에제거, 만수감지 운전 자동정지, 연속배수, 타이머 기능, 자동제습 기능을 기본 장착했다.

# 여름철에도 늘 뽀송뽀송한 빨래 완성! ‘그랑데 건조기 AI’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데다 눅눅하고 불쾌한 냄새까지 더해져 스트레스가 쌓이기 십상이다. ‘그랑데 건조기 AI’ 17kg 신제품은 국내 최대 용량으로 슈퍼킹 사이즈의 큰 이불까지 더욱 넉넉하게 건조가 가능한 것은 기본이고 내부를 꼼꼼하게 말려주는 ‘열풍내부살균’ 기능과 더 빨라진 건조시간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세탁물을 회전시켜 원활한 건조를 돕는 리프터와 바람을 일으키는 터보팬의 성능을 끌어올려 효율적인 건조가 가능하다. 열풍내부살균 코스를 사용하면 뜨거운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는 드럼 뒷면과 팬, 열교환기 등에 남아있을지 모를 습기를 말려줘 건조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하게!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여름철은 어느 때보다 식중독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을 담는 식기류도 살균 세척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 큰 접시부터 긴 텀블러까지 넉넉하게 건조-보관! ‘쿠쿠 식기건조기’

쿠쿠전자가 덥고 습한 날씨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여름,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외부의 먼지와 세균들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쿠쿠 식기건조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대 40L의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4~6인 가족이 사용하는 분량의 식기를 건조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부속품인 젖병 꽂이를 사용해 젖병이나 텀블러 등 긴 병류도 효과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

4단계 건조코스 기능이 탑재된 쿠쿠 식기 건조기는 건조하고자 하는 식기의 양에 맞춰 표준, 소량, 대량으로 설정해 60~80도의 고온 열풍으로 식기에 묻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건조 후 뜨거워진 식기를 식히거나 뜨거운 바람보다 자연스러운 송풍으로 식기를 건조하길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자연바람 코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안전과 편리함까지 고려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