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페셜’ 13세 나이에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그려내는 전이수 작가가 등장했다.

2일 방송된 ‘SBS스페셜’에는 그림과 글로 자신의 생각을 세상에 전하고 있는 전이수군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사진=SBS스페셜

이미 작가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13세 전이수군. 무엇보다 공감능력이 뛰어난 소년이였다. 짝짝이로 신은 양말에 대해 묻는 말에 전이수군은 “왜 그렇게 신으면 안 돼?”라며 “같은 일을 하는 두 발도 다르게 하고 싶어서”라고 설명했다.

근황을 묻는 말에 전이수군은 “‘걸어가는 늑대들’이라는 그림책 있잖아요. 그거 ‘걸어가는 늑대들2’ 그림작업을 하고 있어요”라고 밝혔다. ‘걸어가는 늑대들’은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그림과 글로 남겼고, 이 기록들로 완성된 동화책이었다.

전이수군의 엄마 김나윤씨는 “사실은 그 끄적이는게 진짜 중요한 거거든요. 어른들도 끄적이다가 그게 메모가 돼서 책이 나오잖아요. 끄적이는 게 중요하거든요. 아이들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태어날 때 자기만의 도화지를 가지고 태어나는 거 같아요. 어른들은 그 도화지에 자기가 이제 좀 안다고 이 아이보다 조금 더 살았다고 그려주잖아요”라고 전했다.

아빠 전기백씨 역시 “자고있는 엄마 손목이나 뭐 이런데도 막 그리고 했었을 때, 그때 엄마가 이수한테 보여줬던 반응이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해요. 손목에 그린 그림을 나중에 지워져서 못 볼까봐 그 그림이 너무 예뻐서 문신을 해버렸어요. ‘와 너무 잘 그리네’ 이런 칭찬보다 더 크게 마음을 느꼈을 거 같아요”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