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제조사들은 기술력으로 고성능과 디테일을 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선 통신의 지연을 없앤 게이밍 헤드셋부터 '끝판왕' 급 게이밍 모니터까지 최신 기술로 무장한 게이밍 기어를 알아본다.

‘로지텍 PRO X 헤드셋 무선’은 다양한 수상 경력의 ‘G PRO X 게이밍 헤드셋’에 로지텍의 독자적인 라이트스피드 기술을 탑재해 무선으로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전 세계 이스포츠 선수들이 요구하는 사양에 맞춰 설계됐으며,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고급 소재, 진보된 마이크를 통한 정확한 음성 커뮤니케이션, 정밀한 사운드, 완전 무선 디자인이 특징이다. 

완충 시 2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약 12m(42피트)까지 수신 가능한 로지텍 고유의 무선 기술 2.4GHz LIGHTSPEED Wireless가 탑재돼 있다.

또한 블루 마이크로폰(Blue Microphones)의 '블루 보이스'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게임이나 스트리밍을 할 때도 고품질의 선명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다. 하이엔드 오디오를 선사하는 PRO-G 50mm 드라이버, 보다 나은 게임 속 상황 인지를 위한 차세대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적용해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어준다. 가벼운 메모리폼 패딩이 장착돼 이스포츠 선수들의 긴 연습과정이나 경쟁 게임에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오디세이 G9'은 49형 크기에 듀얼 QHD(5120x1440) 해상도를 지원해 27형 QHD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놓은 듯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준다.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 ▲1000R 곡률의 커브드 광시야각 패널 ▲색재현력이 뛰어난 QLED 디스플레이 ▲최대 1000니트(nit) 밝기 ▲240㎐ 고주사율 △G2G 기준 1㎳ 빠른 응답속도 ▲고화질 게임 플레이 중 화면 끊김 현상을 줄여주는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게임 장르에 따라 명암비와 색상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게임 모드' 등 엄청난 스펙을 자랑한다.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한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에 대해 HDR10+ 로고 인증을 모니터 제품 중 최초로 받았다. 

영상전자표준위원회로부터 하이엔드급 HDR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는 'VESA Certified DisplayHDR™ 1000' 인증도 획득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