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한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뷰티업계에선 위트 있는 이름을 가진 제품들이 소비자의 시선을 확 끈다.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소개를 할 뿐만 아니라 구매 심리까지 자극하는 독특한 네이밍의 뷰티 아이템 네가지를 소개한다.

 

크레모랩 오투 꾸뛰르 라인

먼저 크레모랩 '오투 꾸뛰르' 라인은 제품의 주요 성분인 산소 'O₂'와 유명디자이너 맞춤 제품을 의미하는 '꾸뛰르'의 합성어로 맑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맞춤 제작된 산소 수분 케어를 의미한다. 고급 맞춤복의 뜻의 '오트쿠튀르'를 제품 성분과 특징을 활용해 위트 있는 네이밍을 정해 재미를 더했다.

해당 제품은 금진 온천수 T.E.N.™ WATER와 산소 부스팅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고 해양보습인자가 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오랜 시간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산소의 정화 작용과 수분감 가득한 워터리한 제형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되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독특한 컬러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쿨톤과 웜톤 모두에게 어울리는 브라운 오렌지 색상 #6호 '인생잇템', 차분한 브라운 코럴 컬러의 #7호 '나님의 템', 분위기 있는 음영 메이크업을 위한 #8호 '비쥬얼 깡패', 톤 다운 레드 컬러 #9호 '최적미모', 마른 장미 MLBB 톤의 #10호 '감성필터' 등으로 구성됐다. 

뛰어난 발색력에 공기를 입은 듯 가벼운 사용감을 더했으며 에어리 공법으로 형성된 공기 컬러막이 '속촉촉 겉보송'의 발림성이 특징이다. 목화씨, 녹차씨, 망고씨 오일 등의 보습 성분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이 보이는 색 그대로 발색 된다.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1 에센스로션

위트 있는 네이밍 마케팅의 사례 중 하나인 '아이소이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1 에센스로션'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산뜻한 타입의 에센스 로션 제품이다. 제제품의 특징을 그대로 표현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근감을 부여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피지가 도망가는, 산뜻1 에센스로션'은 피부 본연의 수분을 닮은 천연유래 성분을 활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 에센스 로션이다. 청량한 수분감이 가득한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분이 부족해 유분이 과잉 분비되는 지성 피부의 악순환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에뛰드하우스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무스

에뛰드하우스의 보송하고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젤무스 틴트 제품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무스’는 6가지의 트렌디한 컬러에 특이한 이름을 붙였다. 복분자파워, 말린딸기시럽, 말캉오렌지, 루비레드자몽, 핫체리버찌, 톡톡석류알 등의 독특한 컬러 구분이 눈길을 모은다. 

해당 제품은 젤리처럼 촉촉하고 맑은 수분 틴트가 부드럽게 블렌딩돼 겉은 보송한 ‘수분매트’ 립 표현이 가능하다. 수분이 15% 이상 함유된 가벼운 새틴 제형으로 입술 표면에 촉촉하고 얇게 퍼지면서 발색돼 자연스러운 풀 립 또는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 연출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