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생활용품숍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최근에는 먹거리나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한 가성비 화장품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현재 GS25, 이마트, 다이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화장품들은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더욱 눈길을 모은다.

 

GS25·GS슈퍼마켓에서 쉽게 접하는 마스크팩

굳이 드럭스토어에 가지 않아도 편의점에서 손쉽게 마스크팩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먼저 편의점 GS25와 GS슈퍼마켓은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마스크팩을 통해 제주의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콘셉트로 제주 마스크팩 4종을 GS리테일의 자체브랜드(PB)인 유어스(YOU US)를 통해 판매중이다.

자연에서의 휴식과 회복을 테마로 제주도를 상징하는 원료들을 사용한 이 마스크팩 라인은 제주도를 컨셉트로 한 만큼 시트도 친환경적인 텐셀시트를 사용했다. 제주도 원물 대신 제주산 원료를 사용해 마진을 줄였으며, 기존 마스크팩 보다 5~8배 높은 유효성분을 넣어 함유량을 크게 늘렸다. 가격도 장당 2000원이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뛰어나다.

 

1020 女 공략한 다이소 색조 뷰티 브랜드

생활용품숍 다이소는 1020 젊은 소비자 여성들을 겨냥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 0720 시리즈를 매장에 입점해 화제를 모았다. 0720의 뜻은 바쁜 아침 등교 시간대인 7시 20분을 상징하는 동시에 ㅇㄱㄹㅇ('이거레알'의 자음, 진짜라는 뜻의 신조어로 '진짜 좋은 코스메틱 상품'이라는 공감대를 표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립제품 6종, 쿠션 2종, 섀도우 2종 등 총 15종으로 구성됐으며 민감한 1020 여성들의 피부에 자극 없이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해성분을 최소화했다. 히아루론산, 복합열매추출물, 마카다미아씨오일 성분을 더해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피부개선을 도우며 생동감 있는 색조화장 표현을 돕는 동시에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한다.

 

기초에서 쿠션까지, 이마트 노브랜드는 성장 中

최근 포장, 홍보비를 줄여 타사 제품들보다 훨씬 싼 가격에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 이마트의 노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화장품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노브랜드’는 앞서 한국콜마와도 손잡고 선크림, 스킨·로션, 클렌징워터·폼·토너·오일 등을 출시해 판매해왔다. 최근 새로 출시한 ‘수분가득 촉촉하게 스마트쿠션’ 제품은 코스맥스와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가격 역시 저렴하다. 21호, 23호로 구성됐으며 각각 9800원으로 1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 = GS25, 다이소 인스타그램, 이마트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